국가대표 한자 - 연상 암기 학습법, 명탐정 홈스 한자를 추리하라 1
곽백수 지음, 박원길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0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시리즈가 유행한 적이 있었는데, 이 책을 보면서 그 책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

무슨 일에건 처음이 있고, 그 처음을 알게되면 이해의 폭이 넓어진다.

이 책도 그와 유사한것 같다. 쉬운 한자의 유래로 부터 그 한자로 인해 파생되어지는 한자까지 만화로 재미있게, 설명으로 친절하게 우리를 안내한다. 

 집에 다른 만화책도 여러권있지만, 아이들용이라 그런지 눈에 들어오지 않아 제대로 읽어본 적이 없는데,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재미있게 보았다. 

 이 책은 한자를 조금 접했던 우리세대에게 더 안성맞춤인것 같다. 요즘 아이들은 워낙에 어려서 부터 한자를 해 온 아이들이 많은지라 엄마들이 모르는 글자들도 왕왕 알고있는걸 보곤 하는데, 이제 국가대표한자로 제대로 한자를 익힐수 있게 되었다. 

 무조건 한자를 익히기 보단 어원을 따져 차근차근(하지만,  어원을 따져 쓰여졌다는 다른 한자책들을 보면 구먹구구식이라는 느낌을 받을때가 많았는데..) 알려줘서 이해가 잘 되는것 같다.

 비슷해서 헷갈리는 것들은 차례차례 설명해주는 것도 이책의 장점이다.  우리가 기존에 알고있는 얘기에 접목시킨 방법도 좋은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옆에 노트를 두고 직접 써 보는 것도 재미있다. 사실 이 책은 우리아이보다 나에게 더욱 유용한 책이 된것 같다. 빨리 2편이 나오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