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키텍처 & 디자인 1
앤드류 롤링스. 데이브 모리스 지음, 한쿨임팀 옮김 / 제우미디어 / 2001년 6월
평점 :
절판


서양 연극의 오랜 역사와 전통이 오늘의 헐리우드 시스템을 만드는데 일조했듯이(헐리우드 시스템이 서양연극 책임이라는 것은 아니구요), 게임을 프로그래머와 아티스트, 기획과 자본이 만나 완성하는 하나의 상업 예술적 프로젝트라고 본다면 이 책은 꼭 보아야하는 책이다.

책의 곳곳에는 그러한 예술적, 작업 시스템적인 고민과 노하우가 묻어나며 게임의 짧은 역사에 비해 잘 정리된 작업 방식이 돋보인다. 이것은 역시 창작이라고 하는 작업을 오랫동안 시스템화해온 그쪽의 노하우가 아닐까 한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게임의 시나리오 등을 정리하는데 연극, 영화의 원론적인 요소들을 꺼내오는 방식이 참 맘에 들었고, 기획과 개발간의 작업 방식에 대해 정리해놓은 것도 좋았다.

어떤 분야의 기획을 하는 사람이든 개발과 관련된 부분이 있는 기획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읽어서 손해나는 책은 절대 아니라고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