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카플란의 타타르로 가는 길
로버트 카플란 지음, 이순호 옮김 / 르네상스 / 2003년 8월
평점 :
품절


로버트 카플란의 이 책이 미국의 대외정책애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한다.

사실 책 내용이 많이 딱딱할줄 알았다.왜냐면 왠지 한 나라의 대외정책에 영향을 주었다고 하면 무슨 재미없는 논문 같은 형식이라고 막연히 생각했던것 같다.

그런데 책을 보니 너무 재미있었다.내가 여태까지 보아왔던 "여행기"중에서 최고가 아닌가 싶다.

정말이지 책을 보고서 여행을 가고 싶다고 강렬하게 느껴본게 언제인지 싶다.

바로 이 책이 한 7년만에 그런 강렬한 여행욕구를 자극했다.

요새 여행들을 많이 다녀서 이러저러한 여러 여행기류들의 책들이 많이 나오는것 같다.

그런 책들과 비교했을때 정말이지 다른차원의 여행기를 보여준다.국제정세에 관심이 있는사람과는 별도로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도 강력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