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완성 기초학력 진단평가 + 5학년 총정리 예비 6학년 (8절) (2024년용) - 매년 3월 시행 예정 14일 완성 기초학력 진단평가 (2024년)
지학사 초등교육연구실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학사 가 선보이는 초등 #기초학력진단평가 대비 교재

< #14일완성 기초학력진단형가 >

#예비초등 부터 #예비6학년 까지

#기초학력진단평가대비 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2주완성

#초등평가문제집 이죠.

책 구성은 https://blog.naver.com/lovelycutekids/222649774901

을 참고하세요.

2월17일부터 2월25일까지 토,일빼고

7일 #공부일지

시작해봅니다.

: )

 

 

 

국어

모든 과목의 개념을 보면, 중요한 점은 노랑 형광으로 제시되는 점이 좋았어요.

글이 빼곡히 있을 때는 다시 한 번 더 암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지요.

확인문제 총13문항을 풀고나면, 새 개념을 학습하고 다시 13문항을 풀어요.

총2일차를 제공하는데, 1일차 안에 개념과 확인문제가 한 쌍으로

총 두 쌍 구성되어있답니다.

 

 

수학

 

수학은 확인문제 총20문항을 풀고나면, 새 개념을 학습하고 다시 20문항을 풀어서 하루치로 구성되어 있어요. 


 

 

 

사회

사회는 암기 과목이라서 기억하고 있어야 할 것이 상당하죠.. 아이에게 부담이 되지 않도록

그림과 이야기식으로 개념을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문제 풀러 페이지를 넘기기 전에 빨간색으로 덧붙여진 작은 글씨 문장들을 다시 한번 더 읽게 해주세요.

그냥 넘어가면, 다시 개념으로 진빠지게 돌아가게 할 문제들 많았어요~ ㅎㅎ


 

 

과학

과학도 반은 암기 과목이나 다름이 없어요. 상당한 양을 한 면에 두 단으로 깔끔하게 정리해준 점은 좋았어요~

문제 풀 때는 한 단씩 나눠서 보고, 풀고를 반복합니다.

〔온도와 열〕 핵심정리 확인한 후 확인문제 1~9번까지 풀기,

〔태양계와 별〕 핵심정리 확인한 후 나머지 확인문제 풀기로~!

 

 

영어

교과서 영어 수준이 궁금했는데, 핵심정리에 잘 나와있네요~

초등5학년 영어 문장력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어요.

 

 


학습계획표에 기재하면서

어디까지 하고 있는지 아이도 볼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7일 동안 과학까지 풀고, 영어를 시작했는데

남은 7일 동안에도 모의 평가까지 잘 완주해 보려고요.

: )

초등3학년 이후 스스로 문제집 풀고, 최근에는 스스로 채점도 해서 잘 봐주지 못했는데

<14일 완성 기초학력진단평가> 덕분에 간만에 아이 옆에서 체크하는 시간이 되었네요~

아이의 학습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5학년을 잘 마무리 하고

6학년을 잘 시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자세한 후기 https://blog.naver.com/lovelycutekids/222659558206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았으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