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산자 유형기본서 수학 1 (2024년용) 고등 풍산자 유형기본서 (2024년)
풍산자수학연구소 지음 / 지학사(참고서)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수학문제집

문제의 핵심을 알려주는 유형 학습 비법서

#풍산자유형기본서

풍산자유형기본서, 수학1 교재를 풀어본 결과

개념 및 유형 기본부터 심화 문제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하기 좋은

#지학사 #풍산자 #수학문제집추천 해요~

: )

 

 

유형 + 실전 연습 + 상위권 도약 문제

<풍산자 유형기본서>는 기본 개념과 대표 유형 및 유사/변형/실력 문제로

개념 확립부터 실전 적용까지

알차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서'라고 명칭이 되어 있지만, 심화 문제들로 단원 마지막을 화려하게 마무리 짓기 때문에

별도의 심화서를 구입하지 않아도 문제를 풀어볼 기회가 충분히 제공되는 점이 좋았어요.

 

01. 지수

필수유형 9 ~ 12

실전 연습과 상위권 도약 문제를 풀기 전에 충분한 유형 연습을 해볼 수 있었어요!

 

 

하나의 풀이로 고정되지 않도록 유사한 문제지만 다양한 풀이를 해볼 수 있도록

문제들이 구성되어 있구나, 하는 느낌을 많이 받았었어요!

물론, 풀이하는 학생 입장에서는 ㅎㅎㅎ 고정되는 풀이가 더 편하겠지만 ㅋㅋ;

배우는 입장에서는 다양한 풀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게 필요하죠~

 

 

각 유형별로  난이도를 높여 풀어볼 수 있는 문제를 제공해주는 점이 좋았어요.

 

 

 

참! 이번 지수에서는 실생활에의 활용 유형이 등장해서 좋았습니다.

다른 교재에서는 수학1.지수 파트에서 많아야 한 두 문제뿐이였는데,

<풍산자 유형기본서>에서는 이렇게 필수유형으로 떡하니 자리를 잡고 있는 점이 유니크했어요~

회사 신제품 출시와 매출액 관계식, 행성의 중력장, 세균 증식, 진통제의 인체 흡수량, 조개의 여과 능력,

수도관 속 물의 속력, 혈관 내 혈중 농도, 자유 낙하하는 물체의 종단속력 비교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요.

분야가 참 다채롭죠~? : )

지수가 이렇게 실생활에 유용한 개념이라는 것을 잘 알게 되었을 거예요~!

 

 

01 지수. 실전 연습 문제

지수 실전연습문제17번, 마지막 문제는 실생활 유형이였어요~

의외로 더 쉬웠던~

문제만 잘 읽으면 무난한~

그러나 문제를 읽기가 눈에 안들어 온다면... -_- 책을 자주 읽어야 해..

01 지수. 상위권 도약 문제

지수 상위권도약문제2번, 고등수학 상 교재로 가서 복습일 해야할지도 모를~

첫 타자부터 쉽지 않죠? ㅎㅎ

#고등수학상연계 "이차 부등식이 항상 성립할 조건" !!!

〔이차방정식 aX² + bX + c = 0의 판별식이 D라 할 때, 모든 실수 X에 대하여, aX² + bX + c < 0 이 성립하면,

a < 0, D < 0 〕 개념을

문제에 적용해서 풉니다!

이차부등식 항상 성립할 조건은 이 외 세 가지가 더 있죠. 총 네 가지 조건을 잘 복습해요.

 


< 자세한 문제풀이는 블로그 https://blog.naver.com/lovelycutekids/222651449848 참고하세요~ >

 

 

화이팅 넘치게 #상위권도약문제 까지 지수 파트가 마무리!

 

다음 로그 파트도 궁금해집니다~

 

<풍산자 유형기본서, 수학1> 지학사, 앞으로 쭉~ 함께 할 거랍니다!

화이팅~!!

: )

 

 

 

[교재를 제공 받아 직접 사용한 후 솔직하게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