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7 - 여포의 등장 ㅣ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7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2년 5월
평점 :
혼란한 세상 속에서 꿈을 펼치며 나아간 영웅들의 용기와 지혜가 담겨 있는 삼국지.
<설민석의 삼국지대모험>으로 다시 탄생하여 초3 아들래미에게 많이 애정하는 책이랍니다.
벌써 7권이 신간으로 나왔구요, 7권에서는 여포가 등장했어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7권 초판에만 제공되는 '여포' 일러스트 엽서와 함께 설렘코드 등록으로 설쌤 앱 500포인트와 여포 스페셜 아바타 카드도 받았답니다. 사실.... 지금까지 받았던 그 어떤 사람보다 '여포'가 정말 멋있더라는 ㅋㅋㅋ
저도 웹툰을 좋아하는데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삽화는 '재담미디어'의 '스튜디오 담'이 참여하여 만들었다죠? 어쩐지..... 만화 캐릭터 하나하나가 생동감 넘치고 근사해서 자꾸 눈길이 가더라구요^^
저희 꼬마는 설민석쌤 팬이라서 스마트폰에 설쌤앱을 깔아두고 자주 들여다 보는데요. 설쌤이 직접 나레이션을 정말 실감나게 넣은 신간 애니메이션 영상이 너무 재미있어서 설민석의 삼국지대모험 7권도 너무 기대가 되더라구요.

마블의 히어로물 어벤저스처럼 혼란한 세상 속에서 꿈을 펼치며 나아간 영웅들의 용기와 지혜가 담겨 있는 삼국지라 우리집 초3꼬맹이의 애정하는 시리즈 학습만화랍니다. 몇 번씩 읽고 또 읽고, 매달 새로운 시리즈가 나올때를 기다리는 몇 안되는 학습만화 중의 하나랍니다.

'설민석의 삼국지대모험'은 삼국의 역사와 소설에서 필요한 부분을 가져와 설쌤의 스타일로 재구성하였기에
아이들이 편하게 읽을 수 있는데요. 상상력을 더해 이야기 속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마림카'가 베르샤 왕국의 어린 황제 '아자드'에게 삼국지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7권 '여포의 등장'
도망자 신세가 된 유비의 이야기로 시작되는 7권. 하지만 유비는 다행히 공손찬 덕분에 유비는 사면되어
평원 현령으로 부임하게 되요. 혼란스러운 후한 말, 황제의 자리를 놓고 벌이는 환관과 외척 사이의 권력 다툼은 점점 심해져요.
장양과 동태후 VS. 하진과 하태후.

하진은 자기 밑에 있던 조조와 원소의 힘을 빌려 '유변'을 황제로 내세우지요. 하진은 십상시의 우두머리이던 '장양'을 내치기 위해 동탁을 불러들여 십상시를 제거하는데 성공해요. 하지만 검은 속내를 숨겼던 동탁 때문에
결국 두 세력 모두 비참한 최후를 맞이하며 끝을 맺게 되지요. 동탁을 잡기 위해 온 여포였지만 동탁에게 적토마를 선물로 받은 후, 둘은 같은 편이 되지요.
그리고 동탁은 자기 멋대로 황제를 세우고 폭정을 일삼아요. 그의 횡포에 백성들의 비명은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때를 기다리던 조조는 동탁을 처단하려고 벼루면서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7권은 끝이 난답니다.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에는 권말에 삼국지의 배경이 되는 실제 인물과 사건 등 배경 지식과 정보를 꼼꼼하고 정확하게 담아놓았어요.

<설민석의 삼국지대모험>은 나관중의 <삼국지연의>를 바탕으로 만든 책이기에 보다 자세한 이야기나 <정사 삼국지> 내용까지 간략하게 비교한 표가 실려 있어 방대한 내용의 삼국지 정도 알 수 있답니다.

너무나 재미있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시리즈.
8, 9, 10.... 권 쭉쭉 빨리 나오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