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 강동의 호랑이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 6
단꿈아이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단꿈아이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 초등 꼬마가 푹 빠져있는 삼국지등장인물이 너무 많아 어려운 삼국지인데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은 설쌤이 들려주는 만화 삼국지라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겠더라구요. 삼국의 역사와 소설에서 꼭 필요하고 감동이 될 만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겉표지를 들추자마자 나오는 설쌤의 메시지"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고 헤어짐이 있으면...."

뭔가 이번 책과 관련된 의미심장한 문구 같아요이번 설민석의 삼국지대모험 6권에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더 기대가 되네요.





삼국지는 혼란한 세상 속에 나타난 영웅들의 용기와 지혜를 엿볼 수 있는 책이라 저 역시 버킷리스트에 오래 담겨있던 책인데요. 이번참에 아들래미와 함께 읽고 있답니다.





 

삼국지를 읽으면서 가장 어려웠던 건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서였는데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은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된만큼 이렇게 앞부분에 등장인물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나와 있어요.






책을 받자마자 읽었던 아바타 모아놓고.... 읽어도 읽어도 재미있어서며칠째 시리즈를 모두 꺼내서 읽어요.

설민석의 삼국지 대모험은 삼국지 이야기를 실감나게 들려주는 '마림카'와 그 이야기에 점점 빠져드는 어린 황제 아자드의 이야기 안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삼국지 이야기가 펼쳐지고 있답니다






강동의 호랑이손견의 활약 덕분에 황건적과의 기나긴 전쟁은 결국 이기게 되요큰 공을 세운 유비 의용군은 당당히 낙양으로 입성하지만십상시의 눈 밖에 난 유비는 아주 작은 관직을 얻는데 그치고 말지요작은 마을이지만 정성스럽게 다스리는 유비 덕분에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오지만어느 날 조정에서 내려온 감찰사는 유비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게 되죠혼란스러웠던 천하를 바로잡기 위해 일어난 영웅들은 이 위기의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런지 궁금하네요. 아마도 위기를 기회 로 바꾸는 인물들의 모습을 통해 우리는 오늘날을 살아가는 용기와 지혜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권말에는 꼼꼼하게 삼국지의 배경이 되는 실제 인물과 사건 등 배경 지식과 정보를 담고 있어서 실제 삼국지와 비교해보면 읽을 수 있답니다.





다음권도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아니면 설쌤앱에서 트레일러라도 얼른 나왔으면...기대하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