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15분 독해 5B - 초등 5~6학년 수준, 100퍼센트 국어, 수학, 사회 과학 교과연계
김명순 외 지음 / 사회평론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5학년이 되니 국수사과 과목에서 배우는 내용이 점점 깊어지고 있네요. 저희집 5학년 아들은 독서를 즐기면서 배경지식을 쌓아가고 있는데요. 알고 있는 내용을 정리하거나 올바로 알고있는지 확인할 방법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교과연계 초등독해 문제집인 용선생 15분 독해를 풀면서 정리하고 확인한답니다. 그러면서 독해력과 문해력을 키우는데 더 집중하고 있어요.







총 6주면 다 풀 수 있는 초등독해문제집 <용선생 15분 독해 5B>. 5B단계는 5학년 2학기 내용을 다룬다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해요. 국수사과 전과목에서 아우르는 내용을 독해의 지문을 통해 익힐 수 있지요.

초등독해문제집 용선생 15분 독해 지문 윗 부분에는 이렇게 해당 과목과 단원, 그리고 글의 형식이 적여 있어요. 용선생 15분 독해를 채점하면서 아이들이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들여다볼 수 있어 좋더라구요.







교과연계가 어떻게 되어 있는지 교과서와 비교하며 살펴보았어요. 요즘 교과서는 내용을 정확히 가르쳐 주기보다는 알아봅시다, 탐구해봅시다, 풀어봅시다... 하면서 아이들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편이더라구요.

학교에서 배우기 전에 예습이나 배우고 난 뒤 복습으로 용선생 15분 독해를 통해 풀어보면 교과 학습에 도움이 많이 되겠다 싶었어요. 심지어 수학까지 어떻게 연계시킬까 싶었는데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내용으로 연계가 되니 좋더라구요.






책을 많이 읽는 편인 5학년도 독해문제집을 풀리는 이유 중의 하나는 바로 어휘예요. 어휘가 4학년말부터는 굉장히 어려워지더라구요. 용선생 15분 독해를 풀면서 여기에 나오는 <낱말 풀이>만 꼼꼼히 살펴보아도 어휘는 걱정 없겠다 싶었어요.





또한 각 지문에 따른 문제 외에도 어법 수업, 어휘 수업 부문에서 다양한 국어의 문법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영문법을 배우듯이 이미 국어에서도 어법을 하나둘씩 이미 배우고 있더라구요. 용선생 15분 독해를 하면서 국어의 어법을 배워 나아가면 중학교 가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매일 같이 용선생 15분 독해를 풀고 있는 아들래미. 꾸준히 하다보면 큰 도움이 될 용선생 15분 독해랍니다. 5학년 2학기에는 독해 뿐만 아니라 교과연계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시간도 절약되고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