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ㅣ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1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8월
평점 :
필통도 카카오프렌즈, 연필도 카카오프렌즈, 우산도 카카오프렌즈.....
집에 온통 카카오프렌즈들로 넘쳐남에도 불구하고 이런 카카오는 그냥 넘어갈 수가 없죠!
한국사 책은 여러권 많이 읽어보면 읽어볼수록 좋다길래....
자칫 어려울 수도 있는 한국사기에 좀 더 쉽게 다가가고자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 한국사 대탐험 :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1>를 만나보았어요.

역사는 요즘 유치원에서 배우는 안중근, 유관순 밖에 모르는 우리집 7세 꼬맹이도
<구해줘 카카오 프렌즈 한국사1>을 살펴보네요???
이만하면 한국사 첫 도입으로 성공.....?^^

사실 우리집 둘째 아이는 카카오프렌즈가 나오니 그림만 보았구요,
초3인 형님은 열심히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1>을 재미있게 읽고 또 읽고 그랬답니다.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1>은 현직 초등 교사가 수업 중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 BEST20으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어요.
진짜 곰이 사람으로 변했나요?? 알에서 태어난 사람이 있다고요?
책을 읽다보니 저 역시 아들로부터 들었던 질문을이 여러개 있더라구요.
아이들의 호기심을 바탕으로 구성된 한국사책이니만큼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첫 한국사 책으로 접하기 괜찮은 것 같아요.

더군다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들이 게임캐릭터처럼 퀴즈를 풀고 점수나 별이 채워지는 과정이
딱 게임을 하면서 점수를 올리는 것과 비슷한 식이더라구요.
즉, 책의 뒷부분으로 갈수록 포인트를 획득하면서 점차 최고지점(=탈출 또는 구출)을 향해 가는 방식.
은근 아이들의 승부욕(=궁금증 해결)을 자극하면서 한국사에 대한 내용을 알아갈 수 있기에 전혀 지루하지 않겠더라구요.
이렇게 질문에 대한 답변이 확실하게 나와있어 아이들이 키워드로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더불어 시대적 배경과 장소가 함께 나오니 머리 속으로 이미지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많이 될 듯 해요.

때로는 한국사단톡방이라고 있어서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우리끼리 톡하듯 나누면서 배워간답니다.
구성이 참 눈에 잘 띄어서 읽는데도 편했던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로 구성된 만화책이지만,
아이들이 한국사를 배우면서 알아야할 내용은 이렇게 '기억할 개념'이라는 키워드로 정리되어 있어요.
만화라는 이야기를 통해 내용을 이해하고, 역사노트를 통해 내용 정리를 하는 1석 2조의 시스템이네요.

중간중간 역사 이해에 돕는 실사도 나와있답니다.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카카오프렌즈들이 출제하는 퀴즈들로 잘 이해했는지 셀프 테스트도 가능해요!
정답 표기는 뒷부분에 첨부된 스티커를 활용할 수 있지요!
아직 끝나지 않은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1>.
이어서 2,3,4.... 편 쭉 이어서 나오겠지요??
아들래미가 좋아하는 책이다보니 계속 만나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