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초등 수학S 3-1 (2019년용) 초등 최상위 수학S (2019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3학년 1학기가 시작되기 전 겨울방학에 교과수학 예습으로

초등수학 기본+응용으로 겨울방학에 시작해서 잘 진행했어요.

아직 마무리된 상태는 아니지만 관심있는 나눗셈이나 분수부터 시작해서 차근차근 진행했답니다.

이제 진짜로 3학년 1학긱 시작되고 3월달도 반이상 지나가고 있네요.

초등수학 기본+응용 3학년 1학기 문제집을 풀어보니 대체적으로 80% 이상의 정답률을 보이길래

그럼 학기중에는 약간 더 난이도가 좀 있는 최상위수학S로 수학실력을 업그레이드하려고 준비했답니다.

 

 

 

 

 

상위권의 힘, 느낌!!!

 

 

자전거를 배울 때에도 직접 타보면서 넘어졌다 일어나는 법도 배우고 그걸 몸으로 느껴야 잘 탈 수 있듯이, 수학 역시 개념이해나 반복학습도 필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느낌이라 하네요.

 

 

 

 

 

 

최상위수학S에서는 초등수학이지만 심화나 중등개념이지만 아이가 이해할 수 있게 이어지기 때문에

천천히 꾸준히 한다면 중등수학도 문제 없이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최상위수학S에도 8주완성 또는 12주완성 학습스케쥴표가 들어있어요.

우리집 규요미는 이 스케쥴표대로는 아직 잘 못해서 하루 1장으로 정해놓고 꾸준히 하려고 생각하고 있어요.

 

 

 

 

 

 

최상위수학S는 개념서가 아니라 심화서이기 때문에 기본 개념에 대한 문제와 설명은 그다지 많이 나와있지 않아요.

하지만 간단하게 요점만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를 풀기 전에 훑어볼 수 있지요.

 

 

 

 

 

 

 

개념을 딱! 정리하고 나면 이제 최상위S의 유형별 문제를 풀어보아요.

양 페이지에 걸쳐서 자주 나오는 유형문제나 응용문제들이 간단 요점개념과 함께 수록되어 있지요.

 

 

 

 

 

 

 

대표문제를 풀어본 다음, 응용과 유형문제를 풀다 보면 실력이 쌓이겠지요?^^

반복 연습이긴 하지만 단순연산은 아니기 때문에

틀리기 쉬운 문제나 심화문제들이기 때문에 아이가 풀면서 지루해하지는 않을 듯 해요.

 

 

 

 

 

 

 

초등수학 기본+응용에서는 단원평가가 있었지만 최상위수학S에는 Math Master가 들어있어요.

상위권 심화문제 단원평가라고 보면 될듯 해요.

 

문제는 몇 문제 되어 보이지 않지만 난이도는 좀 있다는 거.

그래서 문제를 푸는데 시간도 좀 걸린다는거. 대신 그만큼 재미도 있다는거 ^^

 

Math Master에는 문제풀이동영상 QR이 있어서 선생님의 정확한 설명도 들을 수 있을 듯 해요.

아는 문제고 잘 풀었다면 볼 일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문제풀이는 필수니까요.

 

 

 

 

 

 

Math Master 단원평가에는 이렇게 중등연계까지 되는 식도 나오고 있어요.

결국 수학은 초등수학이지만 그 개념이 중등까지 이어진다는 것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 같아요.

느낌을 잘 알아서 나중에 중학교 가서도 별 문제없이 착착 풀 수 있는 아이가 되면 좋겠다는....

 

 

 

 

 

풀이집에는 이렇게 설명이 잘 나와 있답니다.

처음에 앞페이지를 열어보고는 답만 나와 있어서 어찌나 당황을 했었던지...^^;;;;

 

 

 

 

 

 

 

아이가 수학을 정말 잘하는 아이가 아니기때문에 수학경시대회에 나갈 생각은 전혀 없지만

최상위수학S를 풀면서 자기의 수학 실력을 조금이나마 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요.

특히 앞에서 말하던 그 수학에 대한 느낌! 꼭 알아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