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문도 시공사 장르문학 시리즈
요코미조 세이시 지음 / 시공사 / 2005년 7월
평점 :
절판


이책 나왔을때 바로 샀었는데 처음 2페이지를 못 넘겨서 몇번 읽다가 포기했었다. (사실 어중간한 책 크기도 마음에 안들었다)

오늘 책장을 보다가 이 책을 발견하고 (다 읽어보자고 마음먹고) 잠 오는거 참으면서 두눈 부릅뜨고 읽었다.

프롤로그 부분을 넘기니까 몰입도 되고 재미있어지기 시작했다.

김전일을 보면서 설정상 긴다이치 코스케란 이름만 빌렸을꺼라고 생각했었는데 분위기나 내용전개도 많이 비슷한 거 같았다. 그래서 읽으면서 계속 김전일이 생각났다.

범인은 대충 짐작은 했었고 일본 문화와 역사를 모르기 때문에 읽으면서 살짝 불편한 점도 있었다.

 

하지만 결론은 읽기 잘한거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