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정이 더 날씬해졌다.「풀하우스」출연을 앞두고 6개월 동안 꾸준히 살을 뺀 것. 군살 하나 없는 건강 미인 한은정의 다이어트 비법.


6개월 동안 8kg 감량 비결은 헬스
재즈댄스, 태보, 골프까지 안 해본 운동이 없을 정도로 워낙 운동을 좋아하지만 그녀의 다이어트 1등 공신은 다름 아닌 헬스. 6개월 동안 8kg 정도가 빠져 이제 44 사이즈도 헐렁할 정도다. 원래 날씬한 체형이었지만 ‘마를수록 화면발이 더 잘 받는다’는 나름대로의 직업의식으로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물론 무조건 헬스를 한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 것은 아니다. 몸매를 만들면서 다이어트를 병행하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적절한 트레이닝. 원하는 부위의 다이어트를 위해 트레이너의 적절한 진단을 받은 뒤 헬스를 시작한 케이스. 헬스는 체지방을 줄여주기 때문에 체중이 눈에 띄게 줄지 않아 다이어트 효과가 느리게 나타나는 편인데, 한은정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상당히 단시간에 빠진 편. 워낙 운동 신경이 발달해 다른 사람들보다 동작을 빨리 익히는데다 신진대사가 빠른 편이라 트레이닝 효과도 빨리 봤다.

 


헬스의 강점은 몸매를 만들면서 살을 뺄 수 있다는 것. 탄력 있는 근육을 위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지방 제거를 위해서 유산소 운동을 각각 병행했다. 1주일에 네 번, 하루에 1시간 30분 정도 운동하는데, 먼저 웨이트 트레이닝을 30~40분 하고 유산소 운동을 40~50분 정도 해준다.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반복하는 것은 다이어트 헬스의 기본 원칙. 요즘은 촬영이 한창이라 예전처럼 규칙적으로 헬스장에 다니진 못하지만 가벼운 스트레칭 정도는 꾸준히 하고 있다.


한은정이 평소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던 곳은 복부와 등. 특히 등은 가슴에 비해 빈약해 보여 등쪽 근육을 키우는 데 주력했다. 이를 위한 트레이닝 방법은 ‘앉아서 하는 턱걸이’와 ‘앉아서 노젓는 동작’. 의자다리를 하고 턱걸이와 노젓기 자세를 12~15회씩 세 번 반복하는 것이다. 복부 운동은 ‘크런치’ 동작을 응용했다. 크런치는 매트에 누워 무릎만 올리고 상반신을 들어주는 것. 그러나 한은정의 경우 허리가 좋지 않아 기본 크런치 동작은 허리에 무리를 줄 수 있었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응용 크런치’ 동작. 리버스 크런치(그림 1)와 사이드 크런치(그림 2)가 그것인데 우선 리버스 크런치는 매트에 누운 뒤 다리를 들어 무릎을 상반신 쪽으로 가져가는 것이다. 사이드 크런치는 매트에 옆으로 누운 다음 하반신은 가만히 있고 상반신만 위아래로 움직여주는 것.






헬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보디 빌더들의 울퉁불퉁한 근육. 이렇게 근육을 키우는 것에만 집중하다보면 여성스러운 보디 라인이 오히려 망가진다. 근력과 보디 라인을 모두 잡기 위해서는 가벼운 덤벨이 최고. 덤벨 들기를 12~15회씩 3세트 반복하는 것. 이때 중요한 것은 1세트를 끝내고 1분 정도 쉰 후 해주는 스트레칭이다. 이래야 근육 모양이 부드럽게 잡힌다.


스퀴트 동작은 한은정의 다리와 엉덩이 라인을 유지시켜주는 비결. 스퀴트 동작이란 일명 책다리 자세로 12~15회씩 3세트를 반복한다.


운동 마니아인 한은정은 요즘 골프에 재미를 붙였다. 처음엔 다이어트의 한 방법으로 헬스가 끝나고 하루에 70분씩 연습했는데 얼마 전부터는 라운딩도 시작했다. 의외로 골프는 탄탄한 근육을 만드는 데 효과적인 운동. 골프채를 단 몇 초 만에 힘껏 내려치기 때문에 배와 팔, 다리 근육에 순간적으로 강한 자극을 줘 탄탄한 근육을 만들어준다.


상하체 운동을 함께 하지는 않는다. 이틀은 상체 운동을, 이틀은 하체 운동을 하는 것. 하루에 상하체 운동을 한꺼번에 하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고 근육에 너무 무리를 준다.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근육을 긴장시켜 원하는 보디 라인을 만들 수 없다. 이렇게 상하체 운동을 나눠서 하면 지구력을 키우는 데도 효과적이다.

내용출처 : [기타] 패션, 코디, 피부, 헤어, 다이어트, 향수, 아로마, 연애비법 http://cafe.daum.net/refashion

------------------------------------------------------------------------------------------------------------------------------------

열심히 운동하더니 이번엔 코어 다이어트 비디오를 준비한다고 한다. 요가도 아닌 필라테스도 아닌 새로운 운동법이라고 설명하던데 동작을 보니 요가+필라테스+스트레칭이다. 다른건 잘 모르겠던데 이 비디오는 왠지 한개 가지고 있어도 될것 같은. 그나저나 6개월에 8kg. 오냐, 나도 가자- 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