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원 달란트 교육 - 달란트를 최대로 발휘하게 하는
원동연.유동준 지음 / 두란노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 80 “ 절제를 통해서 자기 관리력이 극대화되면 인간 교육의 다른 요소들…. 은 함께 상승효과를 발휘하게 되며, 하나님이 각 개인에게 주신 달란트와 적성과 사명을 남을 위해 최대로 활용하는 데 결정적인 하게 된다. “

p.117 “ 성경의 실제적인 저자이신 하나님의 저작 의도를 바로 알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인격체이시라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 

p.186-187, ” 말씀을 지킬 수 있도록 교육하라…. 교육에 있어서 변화의 에너지는 ‘사랑과 신뢰’다. 배우는 사람이 필연적으로 겪게 되는 고통과 아픔을 가르치는 사람이 함께 나누고자 할 때 비로소 제자가 스승의 사랑을 인식하게 되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변화될 수 있는 힘을 공급받는 것이다. 


 이 책은 기독교적인 가치관을 가지고 교육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책 임은 분명하다.  지식과 인성은 물론 실력을 겸비한 영성 있는 교육을 하기 원하는 리더들은 물론 교사들에게 훌륭한 지침서가 될 것이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서 다루고 있는 5차원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part 3에서 다루고 있는 모든 내용들을 주목하고 싶은데, 그중에서 시대의 흐름을 타고 쏟아져 나오는 정보에 대하여 어떻게 분별하고 받아들여야 하는가에 관한 부분을 대략 살펴보면, “정보 입수”, “정보 고도화”, “정보 표출’, 대하여 총 9가지의 학습 단계로 부연 설명을 더하고 어떻게 학습하여야 하는지를 알려주고 있다. (내용은 책을 통한 참조를 권하고 싶다. p.98~) 그리고 성경을 깊이 있게 보는 방법과 내용 전체적으로 헬라어 원문을 참조한 해석과 이해를 더욱 돕고 있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요즘 성경을 읽거나 듣게 될 때 가능한 원문 검색을 자주 하고 있는 편인데 책에서 다루고 있는 저자의 교육철학이 성경을 통하여 그대로 투영 되고 있는듯하여 신빙성을 더하고 있었다.  성경은 물론 필요한 정보를 얻고자 할 때 편리성 때문에 책보다는 검색을 자주 이용을 하고 있지만  때로는 너무나도 많은 정보? 또는 잘못된 정보? 홍수 속에 제대로 분별을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고민도 하게 된다. 저자도 밝힌 대로 정보가 빈익빈 부익부 현상을 겪게 되는 것이다.  

5차원 달란트 교육을 위해 언급된 지력, 심력, 체력, 자기 관리력, 인간관계력은 전인적인 교육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필수적인 요소일 것이다. 단순히 뜻을 설명하는 단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세대들을 위한 거울이 되어 실행으로 옮기는 것이다.



이 책은  참으로 구체적이다. 저자들의 다년간 경험과 노하우가 책을 통해 고스란히 전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책을 읽는 모든 독자들이 그렇게 실천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성경을 통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그래서 부록으로 둔 지력과 심력을 길러주는 핵심 성경 구절은 많은 도움이 된다.



삶은 통해서 배우게 되는 모든 것들이 배워서 남주는 인생으로 축복의 통로가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