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요 - 삼일교회 젊은이예배 설교자 이사무엘 목사의 분별력이야기
이사무엘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어요] 이사무엘

 책을 읽고 난 후 그 책의 키워드에 대하여 생각하고 마음에 담아두고 메모해 두는 습관이 생겼다. 이 책은 바로 분별력! 정보의 홍수 시대에서 살아가고 있는 현 세대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분별력이라 할 수 있겠는데, 그 것에 대하여 실생활을 바탕으로 한 대화 내용들을 가지고 편집한 내용의 책이다.

저자인 L목사(이사무엘)와 가명(김고민, 이문제,박균형,김분주, 이홀로, 최외롬 등등)을 써서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단어를 써서 이름을 만들어 대화하는 내용을 담은 것이다. 크리스천으로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분별력에 관한 아홉가지 영성원리가 담겨 있는데 그것을 실천이 가능하도록 권면하고 있고, 조언하고 있고 실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대화 내용이었기에 왜 여러 목사님들을 비롯 다양한 직종을 가진 사람들이 추천사를 쓴 이유를 책을 읽어내려가는데 충분히 알 수 있었다. 

 분주한 일상속에서 속도보다는 방향이 중요하고 외로움으로 인하여 우울을 겪고 있는 여러 사람들에게 외로움을 넘어선 ‘고독의 선물’ 을 오히려 만끽하는데서 오는 평안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줄 것 같았다. 주로 SNS와 이메일 그리고 만남을 대상으로 한 대화의 내용이 담겨 있는데 읽다 보면 맞장구를 치며 공감할 수 있는 부분들이 참으로 반가웠다. 개그 프로에서 애정남처럼 딱딱 맞춰 정해주니,주변에 누군가가 막연하게 하나님 뜻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라고 했을때, 책 내용을 기억하고 메모 해둔다면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겠구나. 하는 충분한 생각이 들었다.

 책의 겉표지나 디자인과 재질 등은 잘 기억을 하지 않는 편인데 개인적으로 이 책은 특히 책 재질 느낌과 책장이 잘 넘어가지도 않고 쫙쫙 펴치는 것이 너무 좋아서 나 또한 이 책을 읽고 접하며 메모를 참 많이도 해두었다.  그 메모를 나중에 다시 읽어 보는 것만으로도 내용이 쏙쏙 들어오니 참 좋았다. 그리고 그동안 풀리지 않는 다고 생각 되었던 것들이 이 책을 읽음으로 인하여 하나씩 퍼즐 조각 이 맞추어 지는 듯 책속으로 푹 빠져들어 읽게  되었다. 


주목할 만한 것은 키워드라고 하며 언급했던 ‘분별력’에 대한 성경지식을 바탕으로 한 저자의 탁월한 해석이 담겨있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싶은 여러 성도들이 의외로 많아서 ‘분별력’ 에 관한 칼럼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것이라 하는데, 그동안 여러사례와 경험에서 많은 것들을 보고 느끼고 상담했던 저자였던 만큼 ‘분별력’ 과 특히 ‘광야’ 에 대한 이야기는 읽고 또읽고 반복해서 읽게 되는 부분이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의 에필로그 에는 아브람의 이야기가 나온다. 전적으로 하나님을 신뢰하여 약속의 땅을 바라본 아브라함! 믿음의 조상이라 불리우는 이유가 여기 있었다.   “ 사랑으로 분별하라”, “결과는 하나님이 책임져 주신다.”


여러가지 면에서 삶의 균형을 맞추고 새로운 도전과 미래를 위해 현재를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독자들에게 기도와 금식과 말씀의 훈련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주는 멋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