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하이 - 메이퀸 코믹스
록뽄기 아야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SKY HIGH - AYA ROPPONGI
나만의 별점 ★★★★☆
단편이라서 그런가 군더더기없는 내용이 좋았다.
그리고 아이들도 순수하니 너무 좋고^^
사실 빌려봤다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보수동에서 급지름했다.
한권이니깐... 크..큰비용도 아니었어...(하하하) 

노래 부르는 목소리가 특이하다며 음악선생님께 지적을 당한 후, 사람들앞에서는 노래를 부르지 않는 슈운(隼). 슈운은 숨어서 노래를 부르다 그 것을 토모노리가 듣게 된다. 그리고 그에게 보컬을 요청하지만 놀리지 말라고 발끈하며 슈운은 도망간다. 그리고 조용한 바닷가에서 아즈사를 만나고 자신의 목소리로 정말 보컬이 되냐고 밴드 결성에 합류하게 된다.
밴드에 우여곡절 끝에 콘과 츄우(타다시)가 합류하게 되고 그들은 노래를 부르기로 한다. 그리고 슈운은 아즈사에게 노래를 들려주기로 한다. 아즈사는 시시할 거라며 노래를 무시하지만 어느 순간 슈운의 목소리에 빠지게 되고 둘은 사귀게 된다.
슈운은 노래부르는 것을 즐거워하게 되고, 밴드를 결성하여 행복하게 지낸다는... 아 이야기가 너무 짧다. 이래서 단편은 아쉬워. (ㅠ.ㅠ)흑. 

송골매(隼, ハヤブサ, 하야부사) : 조류. 맹금류 매목 맷과. 레드 데이터북 멸종위기 Ⅱ종. 시속 300km가 넘는 빠르기로 활공해 먹이를 사냥한다. 먹이에게 달아날 틈을 주지 않는다. 

슈운은 자신의 한자가 송골매라는 뜻의 한자라고 설명을 한다.
이 만화에서 송골매는 이미 멸종되었다며 멸정된 것처럼 아무것도 하지 못할거라며
아즈사가 슈운을 비난한다.
하지만 도시에서도 살고 있다고 어딘가에 있을지도 모른다고 슈운은 말한다.
그리고 어느 날 아즈사는 송골매를 보게 된다.
한국의 가수중에 '송골매'라는 이름의 그룹이 있어서 더 재밌게 봐졌던 만화^^ 

단편만화는 여운이 많이 남아서 그 인상이 더 강렬한 것 같다^^
주인공과 아이들이 참으로 순수하고.. 이 것을 장편으로 지었어도 재미있었을 법한 만화책이다. 어느 날 만화책방에서 빌렸다가 너무 재밌어서 낼름.. 보수동가서 발견하자마자 샀다^^ 한권정도야.. 지..질러줄 수 있다규!(+.+;;;)
아무튼 '나는거야~~'라고 소리를 지르는 슈운의 모습이.. 왠지 귓가에 들렸다. 하하하.
자신의 목소리가 싫었지만 좋은 친구들을 만나서 자신을 사랑하게 되고, 외롭고 힘들지만 꿋꿋이 살아간다는 내용의 책이다. 단편이라서 보기에 부담도 없고, 내용이 괜찮다면 소장하는 건 더욱 괜찮은 일인 것 같다.
아 솔직히 단편이라서 설명 다하고 났더니 쓸말이 그다지 없다. 으흑. 재미있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