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30일 글씨 연습장 - 글씨 잘 쓰는 아이가 공부도 잘해요!
이해수 지음 / 좋은날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그대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30일 동안 쓰기 연습을 통해 바른 글씨체를 익힐 수 있게 만들어진 책이다. 비슷한 느낌으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악필 교정 연습장도 있다는데 세트로 사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앉아 쓰는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 하루 분량은 약 3~4쪽인데 글자칸이 큼직큼직해서 그리 부담스러운 양은 아닌 듯.



앞부분에는 연필 바르게 잡는 법, 연필 고르는 법 등 기본적인 부분을 먼저 짚어주고, 책  활용법 & 부모님 가이드도 실려 있다. 처음에는 글자가 아니라 그림을 따라 그리게 되어 있는데, 덕분에 아이들이 연습 초반에 재미와 흥미를 느끼게 하는 데 도움이 될 듯하다. 



글자 모양을 잡고, 단어를 연습하고, 문장을 연습하는 식으로 나아가는데 뒷부분은 속담이나 시, 꽤 긴 문장도 나오고 낱말 퍼즐도 들어 있어서 책 전체를 100% 활용하려면 초등학교 고학년은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조카가 한글은 작년에 떼고 최근에는 하루에 한 문장 정도지만 일기도 쓰고 있다고 해서 초반에 바른 글씨체를 익힐 수 있도록 이 책을 선물하면 좋겠다 싶었는데, 구성을 살펴보니 아직은 좀 이른가 싶기도 하다. 생각해보면 나도 글씨체를 신경써서 연습한 건 철 든 이후인 것 같기도 하고. 마음이 너무 앞서나간 것 같긴 하지만 2~3년 후에 제 몫을 톡톡히 해주리라 믿고 일단은 잘 보관해두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