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부로 애틋하게 - 네버 엔딩 스토리
정유희 지음, 권신아 그림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크고 예쁜 그림책을 선물 받았다. 권신아님이 그리고 정유희님이 쓴 <함부로 애틋하게> 어쩜.. 제목까지도 딱 내 스타일이다.


뭐랄까, 에세이라기 보단 아기자기한 시화집 같은 느낌. 어른들을 위한 동화. 어른들을 위한 그림 책. 아주 크고 예쁜, 그리고 너무나 사랑스러운 그런 선물보따리 같은 책이다. 주말에 집에서 엄마가 해 주는 밥을 먹으며, 서늘한 바람이 부는 창가 밑에 앉아 한장씩 책을 읽었다. 그림 한 컷, 글자 하나하나가 다 너무 아까워서 손으로 짚어가며, 그렇게 오래도록 정성껏 읽었던 것 같다.


권신아님의 그림은 워낙 많은 곳에서 삽화(나의 작은 새☞ 리뷰)나 일러스트로 만나서 꽤 익숙한 터였지만, 정유희님의 글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그래서 오래도록 자매같이 다정했던 두 사람이 만나 만들어낸 이 그림책이 어떤 느낌일까 몹시 기대가 되었다. 출간 직후 받아든 책은 그야말로 나에게 '선물' 이었고, 이따금 휴식을 위해서 한번씩 이곳 저곳을 들춰보고 싶은 책, 가능하다면 그 장면의 많은 컷들을 이곳 저곳에 알리고 싶은 그런 책이었다. 

한때,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꾸미는데 꽤나 열중했던 시절이 있었다. 평소 나 자신을 잘 꾸미지 않는 탓일까 이상하게 블로그나 미니홈피 등 내가 소유한것은 더 많이 꾸미고 싶어하는 욕구가 강했다. 그럴때 두시간이고 세시간이고 고심끝에 고르던 스킨이나, 사진첩에 올릴 글귀/이미지 들이 딱 이 책 속의 느낌 같았다. 책의 전면에 나선 모습으로는 그리 친숙하지 않은 두 작가임에도 유달리 다정하게, 그리고 오래 사귄듯한 친근감으로 와 닿았던 것은 아마 이 때문이 아니었을까 싶다. 

책 속의 구절 중 마음에 닿는 것들에 하도 많이 표시를 해둬서 책의 볼륨감이 한층 더해졌다. 나는 이따금 친구나 주변 지인들을 위로하고 싶을 때, 이 책속의 구절과 그림을 이용할 생각이다. 그 때를 위해서 좋았던 곳곳에 그렇게 많은 페이지를 찝어두었다. 하지만 그 페이지들을 그리 자주는 이용하지 않았으면 한다. 내가 이 책을 펼쳐들며, '꼭 이런 느낌으로 살고싶다'고 몇 번이고 되뇌었던 것처럼, 나의 소중한 친구들 역시 그럴 수 있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감히. 함부로. 애틋하게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