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 함께 : 저승편 세트 - 전3권
주호민 지음 / 애니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지난 해 연말, 복학을 앞 두고 화려했던 휴학 2년을 정리하는 의미에서 마지막으로 내게 준 선물이 한달만에 도착했다. 12월 초 예약판매가 개시됨과 동시에 바로 주문해서 12월 말에야 겨우 수령한 <신과함께: 저승편> 상, 중, 하 셋트!




<신과함께> 시리즈는 2010년 저승편, 2011년 이승편, 2012년 신화편으로 나뉘어 연재될 네이버 웹툰으로, 이전에는 짬과 무한동력 등의 전작을 그린 주호민 작가님의 한국신화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만화 이야기다. 개인적으로는 강풀님과 더불어 유일하게 연재기간 내내 꼼꼼하게 챙겨보는 웹툰 만화가로 내 트위터(@Celina315) 바이오에 많은 분들이 흥미를 갖고 물어봐주시는 ‘군대 에피소드 좋아하는 여자사람’이라는 글귀의 기원을 열어주신 분이기도 하다. 


특히 이번 만화 신과함께는 이전부터 한국신화, 불교학, 민담 등에 관심이 많은 내게 관련 분야의 다양한 기호를 모두 충족 시켜주었다는 점에서 무척 맘에드는 작품이었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나 교훈 면에서도 그저 양 엄지를 번쩍 치켜올릴 정도(썸즈업!). 지금 네이버에서 저승편은 완결 웹툰에서, 월 금요일 연재 코너에서는 이승편을 만나볼 수 있다. 





원래 만화는 좋아해도 단행본 외에 다른 부분에는 별로 무관심한 내가 처음으로 관련 MD들까지 섭렵하게 만들었던 신과함께. 배송됨과 동시에 집에서 천천히 읽으며, 가슴을 콕콕 찌르는 문장들을 트위터에 올렸을 때 많은 분들이 관심과 호응을 보여주시고 어디서 볼 수 있는 만화이며 혹은 책으로 나온 것인지 물어주셔서 철저히 본의로(..ㅋㅋ) 열심히 홍보를 하기도 했었다.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다고 했던가.. 한창 무한동력이 연재되던 2008년 말에는 블로그를 통해서 가까워진 지인분을 통해 주호민 작가님의 본가 작업실에 (일반 팬으로서는 최초였다고 한다!!) 방문해 포장도 안뜯은 짬 1권에 싸인까지 해서 선물받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었다. 작업실 방문 전부터 알고는 있었지만, 부모님 두분 모두가 화가신지라 왠지 남다른 포스에 살짝 압도당하기도 해 어버버버 하다 돌아온 기억이 아직까지도 생생하다. -작가님의 아버님은 주재환 화백님, 외삼촌께선 성완경 평론가님이시다.-


무튼 본의아니게 이 지면이 책에 대한 리뷰보다는 출간 소식을 알리는 한 팬의 과도한 오바포스팅처럼 되긴 했는데, 이번 신과함께를 통해 내가 특히나 좋았던 점은 책 속에서 등장하듯이 모든 이들이 지옥에나 가서야 "진작 착하게 살 것"을 후회하는데반해, 이 책을 읽은 독자는 적어도 이 생에 한번 더 착하게 살아야 될 것을 굳게 다짐하게 된 다는 것 이었다. 물론 작가님 특유의 스토리 텔링이나 디테일의 강점등을 보면서 내가 앞으로 하려는 일들에 대해 미리 배워야 할 것들을 좀 더 각성하게 된 것들도 충분히 훌륭했고 말이다. 때문에 나는 앞으로도 이어질 이승편, 신화편에 대해서도 기대 만빵! 물론, 작가님은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주는 분이시니 말이다. ^^


문득 만화책만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만화는 너에게 도움되는게 없다'라고 윽박지르는 부모님들을 모셔다가 이 책을 보게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두가 시간가는 줄 모르게 완독하고 난 후로도 과연 같은 말을 할 수 있는지가 궁금해졌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