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 매뉴얼 제작소 - 열정의 파이터, UFC 해설가 김남훈의 땀 좀 빼는 인생 특훈
김남훈 지음 / 해냄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레슬러, 파워블로거, 얼리어답터, 롤케익 카페 사장님, 마케터, 저자, 칼럼니스트.. 이게 전부 한 사람의 직업이다. 이 외에도 알게모르게 작고 큰 일들을 많이 하고 계시는 아주 바쁜 분. 유명 트위터러이면서 나의 트친이기도 하고, 내가 그의 300여명 남짓 되는 팔로잉 리스트에있다는 것 만으로도 자랑스러운 김남훈님의 신작 <청춘 매뉴얼 제작소>가 출간되었다. 







남훈님의 글은 이미 트위터나 칼럼, 블로그를 통해서 자주 접해왔었다. 아직 완독하지는 못했지만 전작 <멜로드라마 파이터>도 이미 구입했었고, 쉽게 읽히는 글을 쓰지만 남다른 철학과 위트가 돋보이는 그의 글빨을 나는 무척 존경하고 있다.



(나는) 강연하러 갈 때도 크럭스 신발에 청바지, 용무늬 셔츠에 선글라스를 끼고 간다. 업무상 미팅할 때는 조금 정갈하게 번개무늬로 입는다. 프로레슬러니까 괜찮다.                                                                                  -본문 중 


그의 글을 잘 살펴보면 거침없는 해학·비판·풍자·독설 등등이 가득 담긴 남훈님만의 느낌이 있다. 하지만 착하고 성실하게 살아가는 이들과 좋은 컨텐츠에 대해서는 그 누구보다 온화하고 다감하게 접근해 좋은 말들로 살펴주는 따뜻함까지 느낄 수 있다는 것이 사람을 빠져들게 한다. 그리고 이번 신작은 그런 느낌이 더없이 강하게 묻어나는 남훈님만의 스타일 그 자체다.






이번 신작 출간 이후로 남훈님이 개인 프로젝트 삼아 진행중인 책 구매 인증 독자 뽀뽀샷 이벤트!
벌써 지금까지 총 6번 정도의 오프모임을 진행하면서 60여명의 남성 피해자(..??)가 속출했다*.*


보통의 저자들은 책을 내고 내 책에 대한 반응이 어떨지, 비판 혹은 악플은 없을지에 전전긍긍하며 소극적인 자세를 취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청춘과 젊음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쏟아주고 링 위에서는 거친 사자후를 내지르는 파이터 남훈님은 이렇게 훈훈하게도 직접 발로 뛰며 독자들을 만나러 다니고 있다. (이 덕분에 다른 출판사의 러브콜도 많이 받았다고 ㅋㅋ)


이 외에도 저자가 직접 찍은 유투브 홍보영상 또한 아주 충격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 바로 보러가기 클릭 고고싱  





사실 이런 책은 내 개인 선호도에 있어서 거의 맨 뒷쪽을 차지하는 내용이다. 자기계발서나 인생에 대한 조언 고민상담 뭐 그런 부류들.. 하지만 남훈님의 글이라는 이유만으로 주저없이 구입을 했다. 인간어뢰라는 닉네임을 쓰는 그분이 무서워서는 절대 아니었다. 실제로 만난 이들 중 다수가 공감하는 내용이지만 참 순두부같고 뭐 그런 분이 바로 이 책의 저자분이다. 






사진 왼쪽은 남훈님의 직업 중 하나인 롤케익 카페 스위트롤의 메뉴 샷. 이곳은 내 단골 카페 중 하나다.
사진 오른쪽은 남훈님의 뜨거운 애정 가득한 도서 구매 부록 상품(... ) 딥뽀뽀를 하사받은 나의 선배오빠님 ㅋㅋㅋ 

이 책을 보는 재미는 아주 여러가지가 있다. 조금은 자극적이고 직설적이지만 절대 불쾌하지 않은.. 오히려 너무나 유쾌해서박장대소하고 왕공감 하게 만드는 본문 내용. 평소 남훈님의 트위터나 여러 모습들을 봐왔을수록 더 매력을 느낄 캐리커쳐 일러스트. 인생에서 마주대하는 고민거리 앞에서 좀 더 과감한 등떠밀어줌이 필요하다고 느낄때 참고할만한 단호한 충고까지! (실제로 책을 읽으면서 맘에들었던 구절을 트위터에 올리면 많은 분들이 공감을 표하고 RT를 받기도 했었다.)


길고 긴 휴학을 마치고 복학을 코앞에 둔 요즘, 이 책을 읽으면서 참 많은 생각과 결심을 했다. 그래서 리뷰를 쓰는동안도 좀 더 정성을 들이고많은 노력을 기울이게 된 것 같다. 그러니 분명 이 책은 내게 꽤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니 (이 모든게 책이 좋아서라지만) 책도 예약구매로 사고, 구절트윗도 열심히 올리고, 독자와의 만남에도 참석하고, 이렇게 성실한 리뷰까지! 난 참 내가 생각해도 괜찮은 트친같다.(응?) 그러니 남훈님! 나중에 기회되면 서두원(남자의 자격 하모니편 노래하는 파이터)님 소개좀 시켜주세요. 저 완전 팬이란 말이예요~ ㅎㅎ (.......막이래-_-;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