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20대, 열정에 미쳐라
김태광 지음 / 큰나무 / 200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음, 겨우 이정도였나? "


보통은 어떤 분야와 상황에서건 선택에 있는 기준은
첫인상에서 판가름나는 것이 대부분인 성격을 지닌 탓에
인상적인 제목과 뭔가 알싸한 분위기를 띄는 책 표지에 끌려
주저없이 선택하게 된 책이다.


배송일까지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기대했으며
책 첫표지부터 저자의말에 이르기까지 부푼 기대를 안고
정독의 시간을 즐겨보려 했던 나는 다소, 아니 꽤 큰 실망감을 떨칠 수 없었다.



우리에겐 열정이 필요하다.


위의 부정의 이유가 존재할 수 없는 명제에 대해서
사고라는 것이 가능한 인간이라면 누구든 긍정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저자는 그 문장에 대해 흔하게들 누구나 다 알고있는
지극히 추상적인 방법으로 그 강요성만을 거듭 역설한다.

분명 가치있고 의미있는 책이었다.

책 중간중간 저명한 이들의 관계된 명언들을 삽입함으로써
그 설득에 힘들 실어주었고, 열정이 매말라가는 현대의 일상에
활력과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 것에 대해서는 10점 만점을 줄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타인의 말을 적절하게 응용하고 배치한 것 외에
저자가 말한 표현기법이나 내용면에서는
지극히 상식적이고 누구나 생각할 법한 문장을 그럴싸하게
문장으로 정리해둔 것 외에는 그닥 크나큰 감명은 없었다.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먼저 구체적인 문장으로 실현화한 것은 분명 의미가 크겠지만
애초부터 현실화 하기 너무나 어려운 문제에 대해
추상적으로만 접근한것의 미흡성은 분명 지적해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