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홈카페 솜솜이의 홈카페
솜솜이(박성미) 지음 / 테이스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읽는 동안 오븐을 사고 싶다는 생각을 몇 번이나 하게 만든 <오픈, 홈카페>. 

식사용 빵부터 디저트까지, 오븐이 있다면 따라해보고 싶은 레시피들로 가득한 책이었다. 특히 담백한 빵을 좋아하는 내게는 반가운 정보들이 많아서, 오븐이 생기면 따라해 볼 레시피에 플래그를 잔뜩 붙여 두었다. 


그 중에서도 토마토 포카치아와 하드롤 만큼은 꼭 한 번 만들어보고 싶다. 특히 하드롤! 하드롤은 part2의 카페 브런치 메뉴에서 소개된 명란크림(빠네)파스타로 만들어 와인과 함께 곁들이고 싶다. 선선한 어느 주말의 늦은 점심으로 참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아쉽지만 오븐을 구입하기 전까진, 후라이팬을 이용해서 만들 수 있는 수플레 팬케이크나 크레이프 케이크, 추로스 같은 메뉴를 따라해보면서 만족하기로 했다. 


어쩐지 오븐을 사용하지 않는 메뉴들은 어쩐지 더 수고로움이 큰 것처럼 느껴졌는데...



특히 크레이프 케이크는 엄청난 정성과 수고로움의 결정판이나 다름 없다.  

얇은 크레이프를 열 다섯장을 부치고 식혀서, 크레이프 한 장 위에 크림 바르고 크레이프 한 장 덮고 또 크림 바르고 ...를 반복한다니. 



마음이 복잡해서 머리를 비우고 싶을 때 도전해보면 좋을 만한 디저트라고 생각했다. 우리집 부엌에서 크레이프 케이크를 만드는 날이 온다면 책 속에서 소개된 말차크레이프케이크를 그대로 따라해보기 보다는, part1 담백한 식사빵에서 소개된 얼그레이잼을 응용해서 만들어 볼 예정이다.




그나저나 감성적인 빵사진으로 가득한 레시피를 하나하나 보다보니, 샌드위치나 예쁜 빵을 만들어 피크닉을 가고 싶다는 마음이 물씬.

봄처럼 요리책 보기 참 좋은 계절이 또 있을까.





*테이스트북스 서평단 활동으로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