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현장 2001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엮음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200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런 책을 살까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출판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사람이리라 생각됩니다. 이 책은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에서 나왔습니다. 한기호 소장님이 대표로 있는데, 우리나라 출판의 현실과 마케팅의 문제들을 주로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출간한 책이 몇권있는데, 모두 출판에 대해서 잘 나와있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희망의 출판, 베스트셀러 이렇게 만들어졌다01를 읽었는데 이 책도 그 연장선 상에서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출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읽으실 생각이라면, 3권 모두 추천하고 싶습니다. 출판에 대해서, 특히 요즘의 베스트셀러와 마케팅의 문제에 대해서 나와있는 책이 드물기 때문입니다.

권해드릴 순서는 먼저 희망의 출판->베스트셀러 이렇게 만들어졌다->책의 현장 순입니다. 모두 보실 여유가 없으시다면, 베스트셀러..만 읽으셔도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가장 큰 중심을 이루고 있는것은 마케팅에 관한 문제입니다. 베스트셀러가 어떻게 탄생하게 되는지, 그 과정에는 독자의 욕구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것에 어떻게 대처하는가가 중요한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책에 대한 이야기뿐 아니라도, 오늘의 기본적인 마케팅을 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제 생각으로는 베스트셀러...라는 책의 연장선상에 있는듯합니다. 실제로 출판사에서 일하시는 분 몇분이 모여 대담형식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물론, 그냥 읽을거리를 찾으신다면 보통의 사람에게는 잘 맞지 않겠지만, 출판업에 일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꼭 읽어보기를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