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왕 박태준 닮고 싶은 사람들 10
신현신 지음, 김보혜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닮고 싶은 사람들 10 -

철강왕 박태준

신현신 지음 / 김보혜 그림  / 문이당 어린이

 

 

문이당 닮고 싶은 사람들 시리즈

아마도 철강왕 박태준 이라는 이름을 더 잘 기억하고

떠올리기 위해서는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포스코라고 하면 더 쉽겠다.

포스코는  전 세계 철강 업계에서 아주 유명한 회사하고 한다.

포스코가 이렇게 되기까지의  중심 에 있던 사람

그가 바로

철강왕 박태준 이다.

 

 차례만 보고도 그가 얼마나 열정적이고

애국심이 강한 사람인지를 짐작할 수 있다.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정말 거저되는 것은 하나도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고 감탄이 저절로 나온다.

지금은 고인이 된

그의 열정과 노력에 찬사를 보낸다.

닮고 싶은 사람들 은 어린이에게 깨달음을 강요하지 않는 다는 출판사의

말 처럼 그냥 가만히 읽기만 해도

내가

나의 미래를 어떻게 설계를 할지

또 어릴적 부터 어떤 꿈을 가지고

목표를 확실하게 정할지의 역할 모델이 제대로 전달되는 것 같다.

책 중간 중간의 꿈꾸는 리더는 우리 부모가 같이 읽으면 더 좋을 것 같다.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는 것은 어떤 것인지

단순히 나만 잘나고

나만 최고는 절대 리더가 될 수 없다는 것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최고의 리더가 되고 싶다면

사랑과 열정을 함께 해야 한다는 것을 제대로 보여준

철강왕 박태준의 말은

어떤 일을 함에 있어서 꼭 필요한 것이 아닌가 싶다.

 

철강왕 박태준 처럼 자신의 목표를 명확하게 세우고

어떤일을 하든 정확하게 하고

거절당했다고 쉽게 포기하지 앟고

천리길도 한걸음 부터 라는 말을 기억하고

정말 내가 나의 꿈과 목표를 위해서

온 힘을 다하고 있는지를 되새겨 보면서

나의 꿈을 위해서

한걸음 한걸음 다가서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