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개정증보판
차동엽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하 는 일  마   다  잘 되 리 라

무지개 원리

 

차동엽 지음 / 국일 미디어

 절망은 없다.

비바람이 지나면

 반드시 무지개개 뜬다!

 

사실 이런책은 조금 지루하다는 나의 편견을 깨고 나에게도 

하 는 일 마 다 다 잘 되 리 라 는 무지개 원리를 알려준 책!!

특히 한국형 자기계발서라는 점에서 이책이 더 좋다.

 

중간고사가 끝나고 마음이 심난해하고 있는 중딩아들에게 책을 줬다~

책에 유재석이 부른 

말하는데로 ..가 책속에서 나왔다.

 울 아들이 블로그에 <말한는데로>노래가 좋다면서

직접 영어 번역을 올린적이 있는데....그래서인지 책을 더 몰입해서 읽었다.

 책을 읽고 나서 아이의 생각의 방향이 , 태도가 조금씩 변화됨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엄마인 나역시 마찬가지로 생각의 길을 다시 내고 있었다.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생각하면서 말이다.

 

특히 이렇게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과

한국형 자기계발서 답게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사람들 ..(유재석, 김연아...)

우리가 알고 있는 너무나 친근한 그런사람들의 이야기가 있어서

읽기에도 편하고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입장에서 읽다보니 더 현실감이 느껴진다.

에이 ~

이건 책에서나 그렇지 하고

현실과는 너무나 달라~~라고

책을 다 읽고 나면 그것으로 끝인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책은 절처하게 나의 주변

나의 현실과 바로 적용이 되는 그런 책이라서

읽어도

읽어도

또 읽고

곁에 두고 싶은 그런 책이다.

무지개 원리는 일반 자기계발서와는 차원이 다르다고 말하고 싶다.

 

혹시

그 어떤일에서나 절망에서 ...등

괴롭거나 힘든일이 있다면 이것도 지나가리라 라고 말해주고 싶다.

또 더 나은 나의 미래를 열심히 계획하고 있다면 잠시만 시간을 내어서

무지개 원리를 먼저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나의 인생에도 무지개가 뜬다~~

 

늘 행복을 누리게 해 주는 특급 행복법칙

" 그 무엇도 내 허락 없이는 나를 불행하게 만들 수 없다!"

 

운명도 내 허락을 받아야 운명이다.

절망도 내 허락을 받아야 절망이다.

유다인들의 자녀교육 지혜를 연구하다가 만사형통의 7 법칙을 터득하여 '무지개 원리' 이름을 붙였고

전체의 밑그림은 다음과 같다.

 

 

긍정의 사고를 가지면 새로이 보이는 것도 많이 신나는 일도 많이 생긴다고 하니

내안에서도 긍정의 사고가 춤추기를 바라면서

눈이 녹으면 뭐가 되지요?

당연히 물이 되지요가 아닌

"곧 봄이 될겁니다."라고 말할 수 있도록 말이다.

" He can do in, she can do it, why not me?

그도 할 수 있고, 그녀도 할 수 있는데 왜 나라고 못하겠습니까?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내안에 긍정의 사고가 꿈틀 거리면서 나오고 있다.

프랑스의 약사이자 에밀 쿠에 박사의 반복적인 말의 효과를 이용한 자기혁신분야...

" 나는 매일 어떤 방식으로든 점점 더 기분이 좋아진다."

Everyday in ever way, I'm feeling better and better.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도 그렇게 아침마다 나에게 주문을 건다.

좋은 습관 들이기 21의 법칙과 100번의 법칙

아이에게 뭔가를 너무 빨른 기대를 하기 보다는 이제는 좋은 습관 들이기의 법칙을 알고 있으므로

충분히 나는 기다릴 줄 아는 여유가 생겼다.

살면서 습관 또한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나쁜 습관은 인생의 장애물이 되지만 가치 있는 습관은 삶을 향상시키고 풍요롭게 해주는

습관의 힘!!

내가 하루 아침에 그동안의 나의 모든 습관들이 바뀔 수는 없겠지만

이제는 좋은 습관으로 바꿔나가는 것이 나의 습관이 될 것 같다.

 

이제는 더 이상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이것 또한 지나가리라 

스스로 긍정의 모드로 전환 할 수 있는 나의 마음의 변화가 생겼고,

 나는 잘될 의무가 있고 행복할 의무가 있다. 처럼

나의 행복을 책임 질 사람은 오직 나다.
무지개 원리를 곁에 두고서

열심히 세상을 향해 성장하고 있는 우리아이들과

밑그림을 잘 그릴 수 있게  무지개 원리를 기억하면서

매일 아침 나도 기쁘고 무조건 즐거운 쪽을 선택하고

내안에서 긍정의 사고가 춤추고 언제나 즐거운 날만을 생각하려는 내가 되어 가는 것이 기쁘다.

무지개 원리 덕분에~

 

http://lkh0618.blog.me/11013887560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