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3-2 (2017년) 초등 해결의 법칙 (2017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문제집 앞에 있는 진도표도 좋지만

아이에게 예습과 복습을 함께 하기 위해서

조금씩 공부 하기 시작했더니 학교에서 수학 수업을 하고 온 후에 아이의 반응 달라졌어요

 

엄마 수학 시간에 선생님이 풀어볼 사람 하고 물어볼때

손들어서 답을 했다고 해요

전에는 수학은 자신없어서 손을 들지 않았던 아이가 조금 자신감이 붙어 좋아하는 모습에

본인도 좋아하고 저두 좋았어요

 

문제를 풀면서 쉬운 문제도 척척 어려운 문제는

설명이 세세하게 되어 있어

쉽게 이해하고 다음 문제를 풀더라구요

 

그런데 어~~ 어려워 하는 문제 발견

어렵다고 손도 못된 문제가 있더라구요

 

 

아이가 어려워 하는 문제, 틀린 문제를

좀더 자세한 설명 , 이해 할 수 있게 설명해주는 오답 피하기 문제가 있어요

어쩜 알고 그랬을까

아님 일반적으로 아이들이 잘 틀린 문제 였을까요

 

유형 익히기 문제에서 틀린 문제를

오답 피하기에서 다시 한번 공부 할 수 있어

이해와 함께 문제를 풀어보면서 익숙해질 수 있었어요

 

 

1학기때 수학 문제 풀때와 사뭇 달라진 수학 문제집의 동그라미

아이도 스스로 이해하고 계산도 척척 잘 하니

역쉬 문제집 선택을 잘 한 것 같아요

 

아이의 실력을 차곡하곡 쌓아주면서 키워주는 초등문제집 해결의 법칙

오답이 나올 수 있는 문제들은 한번더 풀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어렵게 생각한 문제로 마스터 할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