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쉬운 살림 - 손쉽게 시간 절약하는 특급 살림법 공개
여희정 지음 / 북오션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주부가 된 후로 가장 큰 고민의 살림이에요

어떻게 하면 야무지게 똑소리나게 살림을 해야할지 고민은 많이 하는데

답이 안나와요

정리해도 그때뿐 조금 지나면 다시 어질어질..

원칙적으로 살림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서.. (직장다니느라 배울 시간이 없었네요..)

살림의 완전 초보인 저에게 스승과 같은,  살림의 백과사전 같은 참쉬운 살림 책을 받게 되었어요

그래 이제 나도 살림의 고수가 되는거야..

아자아자 !!!


 

 손쉽게 시간 절약하는 특급 살림법을 공개해준다고 해요

어떻게 하면 좀더 쉽고 깔끔하고 알뜰하게 할 수 있는지 살림 노하우가 듬뿍 들어있을 것 같아요

표지만 봐도 기대 만땅~~~
 

첫페이지를 넘기면 참 쉬운 살림 스케줄이 나와요

한달을 기준으로 청소에 대해서도 가스렌이지 , 욕실, 바닥 물걸레질 등 기준을 정해서 청소를 한다면

잊어먹지도 않고 언제나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방법 좋은 것 같아요

일주일 하다보면 청소해야하는 시기를 놓치거나 지나가버리는 경우가 있죠

청소 뿐만 아니라 수납할꺼 등 한달동안의 해야할 일이 적어서 있어서

잊을 염려는 없을 것 같아요

저처럼 건망증 환자에게 딱인데요
 

매일 할일, 매주 할일, 격주 할일, 매월 할일, 격월 할 일, 3개월마다 할 일, 6개월마다 할일, 하루의 일과

우리가 집안 살림을 하다보면 눈에 보이는것만 아는 것만 청소하다가

나중에 확인하고 놀라는 경우가 종종있죠

사랑하는 우리가족들이 먹고 자고 지내는 우리 집을 안전하고 깨끗하게 하기 위해서

하루에 한일이 있고 3개월후에 할 일이 다르죠

그걸 이렇게 메모해두고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고 한다면 우리집 반짝반짝~~ 생각만 해도 흐믓하네요
 

 첫번째는 참 쉬운 수납이에요

제가 자신없는 부분중에 하나인 수납이에요

많은 옷들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옷장정리하고 필요한 옷을 바로바로 찾을 수 있을까 고민만 하다가

정리가 잘 안되는 경우가 많죠

참쉬운 살림에서 저에게 수납에 대해서 정석을 알려주는 것같아요

똑같이 할부분도 있고 더 응융해서 우리집에 구조에 맞게 수납할수 있도록 가이드를 해줘요

핑크엔느님 덕분에 미루고 미루던 옷장 정리를 시작했어요

또 수납하면 주방이겠죠

정리한다고 해도 왜 엉망진창인지 모르겠어요

바구니 활용, 재활용품 활용해서 크기나 모양에 맞게 분류해서 수납하는방법..

정말 활용도가 높은 것 같아요

그 외에도 거실, 냉장고, 욕실, 신발장, 베란다, 아이방, 수납용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줬어요

진짜 살림의 백과사진 같죠 ^^
 

 

청소... 다음은 청소인데요

청소 머 다 비슷하지 했어요

그런데 읽으면서 아~~~ 라는 말이 절로 나왔어요

청소도 순서를 정해서 하면 더 빨리 끝나고 더 효율성이 있는 동선이 있다는 걸 알았어요

또 주방 청소에 가스렌이지 청소 항목을 보고 바로 당장 실천해서 베이킹파우더로 닦고

삼발이는 뜨거운 물에 넣고 기름때 벗겨줬죠

면봉으로 작은 부분까지 깨끗히 닦으니 내 마음까지 시원했어요

내가 모르고 지날 갈 수 있는 청소의 팁도 함께 정리해줘서

청소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를 얻었어요
 

 

요즘 DIY가 유행이죠

직접 먼가 만들고 싶어도 머가 필요하고 어떻게 만들어야할지 모를 때도 있죠

여기선 많은 DIY 정보가 있지는 않지만

우리 주부들이 집에서 혼자서도 충분히 할수 있는 수리, 수선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내 집 꾸미는거 다른 사람 도움 필요 없이 스스로 할 수 있는 기술을 알려줬어요

주부도 강하다 느껴져요
 

 

살림의 기술에서는 배울 정보들이 가득가득했어요

각종 부엌살림의 지혜가 있어서 많은 도움 되었어요

오염물 제거의 기술, 메모의 기술, 빨래 건조의 기술, 다림질의 기술

바느질의 기술, 고무장갑 관리법 , 선택의 기술, 장보기의 기술, 분리수거의 기술

우리 실생활에 알아주면 손해볼 일없고 되려 칭찬 받을 수 있는 살림의 기술을

자세히 알려줘서 머리속에 숙지해요

부지런히 알아서 척척 살림하는 제가 되고 싶어요

읽으면 읽을 수록 살림은 어떻게 해야하는 가이드라인이 생겨요
 

많은 이웃님들의 칭찬 일색..

다들 주먹구구식의 살림에 대해서 정확한 정보와 지식, 가이드라인을 잡아주는 책이에요

이제 결혼하는 신혼부부, 살림에 대해서 고민하는 주부님들,

항상 신랑에서 정리정돈좀 해라고 잔소리 듣는 주부님들..

가정에 하나쯤 있으면 좋을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살림에 대해서는 제가 아는 건 다 나온것같아요
 

 

살림을 잘하면 같은 공간도 살림에 따라

두배 넘게 사용할 수 있으면 안되면 1/2배로 줄어들게 되죠

지금 우리 집은 책에 나온 것처럼 완벽한 수납과 정리 정돈이 되지 못했다

옷장만 봐도 정신없이 쌓여있는 옷들을 보고 수납할 엄두가 나지 않지만

계절이 바뀌면 옷장도 정리하는데 그것도 오래 가지 못하더라구요

핑크엔느님의 노하우를 얻어서 하나씩 작은것부터 차근차근  내껏으로 익혀야겠어요

살림 노하우를 배워서 하다보면 내 껏처럼 익숙해질꺼라고 믿어요

또 주방에는 각종 냄비, 후라이팬, 컵, 수저세트, 조리기구 등

내 나름대로 수납하였지만 왠지 1/2배 공간만 활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처음부터 싸~~악 빼고 다시 정리해야겠어요

참 쉬운 살림 덕분에 자신감이 생겼거든요

내가 하다가 막힐때 책을 보면서 하면 되니 살림 걱정없을 것 같아요

진정 나에게 살림의 가이드 되어준 참쉬운 살림

몇달 뒤에는 살림의 고수가 되어 있을 나를 기대하면

열심히 하겠습니다

 

참 쉬운 살림으로 살림 고수가 될께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