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죽 저금통 북멘토 가치동화 72
주봄 지음, 전금자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 집집마다 배달된 돼지 저금통. 이 돼지 저금통에는 엄청난 비밀이 있었으니. 바로 인상 쓴 돼지 표정을 똑같이 따라하고 말하면 저절로 돈이 생기는 것이다. 인상만 써도 돈이 생긴다니 사람들은 인상 쓰기에 앞장 선다. 인상을 쓰기 위해 짜증을 내는건지, 짜증이 나서 인상을 쓰는 건지 모를 정도로 사람들은 곳곳에서 인상을 쓰고 짜증을 내며 갈등을 일으킨다. 짜증은 전염이 강하다. 온 세상 사람들이 짜증내며 갈등하니 사회가 제대로 돌아갈 리가 없다.
이 돼지 저금통의 실체는 지구를 정복하러 온 외계인의 소행이었으니. 전쟁 위기에 봉착한 지구인들은 과연 어떻게 될까? 의외의 해법은 6살짜리 아이로부터 시작된다. 돼지 저금통의 눈코입의 위치를 조정하여 웃는 얼굴로 만드는 것. 지구인들은 이제 웃기 시작한다. 웃음은 전염이 강하다. 세상은 평화로워진다.
책을 읽는 동안 내 표정을 떠올려보았다. 웃음이 번져나가는 가정, 학교, 사회를 생각하니 흐뭇했다. 우리는 왜 이리 안달복달 살면서 불평불만 인상을 쓰는 것인지. 지금 당장 웃어보자. 그리고 몬스터 주식회사라는 영화도 떠올랐다. 아이들의 울음으로 에너지를 얻던 몬스터들이 실은 아이들의 웃음이 더 큰 에너지였다는 사실을 깨닫는 감동적인 영화. 웃음은 힘이 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