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빅데이터 수능기출문제집 영어영역 영어 독해 (2018년) - 2019 수능대비 메가 빅데이터 수능기출 (2018년)
메가북스 수능연구팀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빅데이터 문제집은 크게 두권으로 분리가 되는데요,


첫 번째로는 문제편입니다.


각 스터디 별로 약 12문제씩 들어있는데 문제 유형별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하루에 한 study 씩 풀었는데 그렇게 부담되지 않고 매일매일 영어공부 할 수 있어서 좋은거 같아요.

문제편에는 실제로 평가원 또는 수능 몇 번문제인지, 그리고 정답률이 몇 퍼센트인지를 알려줍니다.

그리고 조금 어려운 문항(정답률이 떨어지는 문항)에는 고난도라는 별도 있어서 맞았어도 틀렸어도 한 번 더 볼 수 있게 해주는거 같아요.

문제 아래쪽에는 주요 단어들이 적혀있어서 모르는 단어는 체크하고 답지를 통해서 답을 맞춰볼 수 있어요.

각 STUDY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피드백이라고 앞에서 나온 단어들을 단어시험과 영작으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는데 저는 전날 공부한 것을 복습하는 용도로 사용했어요!



두 번째로는 해설편입니다.


우선 해설편을 한 마디로 표현하다면 '꼼꼼하고 독특합니다'

저는 공부할 때 이미지로 연상하여 기억하는 방법을 자주 활용하는데, 빅데이터가 딱 맞았어요.

왜냐하면 해설을 보면 해설 옆에 그림이나 사진이 있을 때가 많은데 해당 문제와 연관되어 있는 사진인지라 그 문제를 다시 보면 사진이 연상되면서 내용 이해도 더 잘 갑니다.

꼼꼼한 해설과 어렵거나 조금 중요한 문장들은 직독직해로 내가 해석이 잘 안가는 부분을 캐치할 수 있어요.

구문 풀이를 통해서 놓칠 수 있는 문법도 가져가구요



수능 준비의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기출 분석,

다양한 기출문제집들도 많지만 그 중에서 빅데이터 기출문제집 추천해요!




* 빅데이터 기출문제집을 무료로 받고 '실제'로 풀어본 후 '자발적'으로 작성하는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