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고 싶은 아이 시공주니어 문고 1단계 56
조성자 글, 주성희 그림 / 시공주니어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의 꿈이라는 것은 아이가 무언가를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수도 있고,

내 아이 미래를 준비하는 시발점이 될 수도 있는 것 같아요.

이 책은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그 꿈을 발표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되더라구요.

전 이책을 받아 들고, 돈이 되고 싶은 아이? 그렇다면 돈에 나오는 위인처럼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는건가?

하며 책을 읽어 나갔는데요....

이책의 주인공 운보는 돈이 되고 싶다는 것이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이야기더라구요.

한편 운보의 짝꿍 세지는 아빠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는 이야기를 잘못해 아빠가 되겠다고 해버리지요.

그래서 짝꿍 돈운보와 오아빠는 요 발표 하나로 아이들에게 놀림을 받게 되지만

두 아이의 꿈을 어떻게 꾸게 되었는지...또 두아이가 진정 원하게 되는 꿈이 무엇인지 들려주네요.

 

돈이 되고 싶은 아이 운보의 부모님은 갈비집을 하시면서 늘 바쁘시기만 하시죠.

그러다 보니 피곤하기도 하고 운보랑 보내는 시간도 적고, 돈으로 인해 싸우기도 해요.

그러다 보니 운보는 부모님의 그런 영향을 받아 돈이 가장 중요하구나 생각하며 이런 꿈을 꾸게 되지요.

 

아빠가 되고 싶은 아이 세지....세지의 아빠는 요리사에요. 행복하게 웃으며 살아가는 아빠를 보며

세지는 아빠처럼 즐겁게 하고 싶은 일을 하며 행복하게 살고 싶다고 생각하게 되지요.

 

나는 과연 아이에게 지금 어떤 꿈을 꾸게 하고 있나 궁금해 지더라구요.

아이가 꿈꾸게 되는 미래가 결국 현재의 엄마아빠의 모습을 기본으로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니....

아이가 꿈꾸는 미래, 그리고 아이들이 보는 엄마아빠의 현재가 어떤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아이들에게 꿈이란 미래를 계획하고, 미래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인데...

아이의 가치관이 바르게 잡혀가기 위해선 우리 부부의 현재의 신념을 더욱 확고히 해야 할 듯!!

 

우선 이 책을 읽은 울 큰딸 수연양에게 물어보니...수연양은 돈운보보단 오아빠가 되고 싶다고는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