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랩으로 통암기하는 한국사교과서 기본편 ㅣ 랩으로 통암기하는 한국사교과서
이재령.조주혜 지음 / 쌤(SSAM)에듀테인먼트 (구ENS)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20여년전 고등학교다니면서도 역사는 외우는게 진리라 믿었어요.
무작정 외우던 그시절...그나마 암기과목은 자신있었던 문과형 이었던 터라 그나마
좋은 성적을 받았지요.
그러나 우리 딸램들에게까지 무작정 외우라고 하기는 싫더라구요.
그러나 한국사를 이해하는 데에는 어느정도 역사에 대한 지식도 있어야 하고,
역사를 전반적으로 개념을 잡고 있어야 개별 사건을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될 듯해요.
그간 아이들에게 한국사를 익히게 하기 위해 생활사와 관련된 전집이며
삼국유사사기며 역사전집들을 구매해서 읽히게는 하였지만 이러한 개별적인 역사사실을 아는것에 앞서
특히나 전체적인 역사흐름의 가닥을 잡고 있어야 더욱 도움이 되겠더라구요.
그러다보니 각 시대와 사건별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역사전집만으로는 늘 부족함이 느껴지더라구요.
그때 만난 요 랩으로 통암기하는 한국사 교과서....
한국사 전집의 아쉬움을 매꿔주기에 좋은 것 같더라구요.
특히나 요건 책을 구매하면 같이 제공되는 각 단원별 랩의 음원을 통해
한시간안에 단원을 암기시켜준다는건 상당히 맥력적이더라구요.
올해 1학년 되는 둘째는 단순히 역사전집 읽기와 여러 박물관을 데리고 가서 체험학습 위주로
역사를 접해주고 있고,
3학년인 첫째는 역사전집과 박물관 체험, 그리고 박물관 관람하며 수업듣기를 통해
역사의 가닥을 잡아주고 있답니다.
이렇게 개별적으로 들어오는 한국사의 맥을 랩통한국사로 정리를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잘 재미있는 랩도 랩이지만 잘 정리된 노트처럼 눈에 쏙쏙 들어오는
역사의 흐름을 볼 수 있는게 더욱 큰 매력인것 같아요.
더군다나 이렇게 랩을 외우고, 개념을 잡고, 다시 이를 확인 하는 문제를 풀면서 확인작업까지 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네요.
아직 3학년이라 사회에서 지리쪽 위주로 배우는 첫째나
1학년이라 사회를 배우진 아는 둘째..
대신 통합교과식 학습으로 여러과목속에 묻어나 있는 한국사의 조각들을
랩통한국사로 정리해 봐야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