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번지 유령 저택 4 - 가면 쓴 우체국의 유령 456 Book 클럽
케이트 클리스 지음, M. 사라 클리스 그림, 노은정 옮김 / 시공주니어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양한 글의 형식을 맛볼 수 있었던 책

  오홋...이번에 만난 책은 43번지 유령저택의 제 4번째 권인 가면쓴 우체국의 유령이었네요.

아직 1, 3학년인 투연이들 문고판 읽기 시작한게 올해라 아직 1~3권을 읽어 보지 못한 상황에서 만난책이라, 이거 시리즈물인데 앞의 내용 이랑 연결안되면 어쩌지 라는 걱정을 했는데요..

  어랏....생각처럼 앞의 내용에 영향 받으며 읽지 않아도 재미 있게 읽혀지는 책 이더라구요.

그리고 내용중에 나오는 편지에서 어느정도 앞 권들에서 나온 내용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아항 하면서 읽을 수 있었답니다.

  일단 내용을 전개하는 형식이 아주 독특한 책이었어요.

  이야기가 이번 화에서는 주로 편지와 만능통신기를 이용한 문자같은 대화체, 신문기사...

그렇게 독특한 방식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는데도 전혀 꺼리낌없이 내용이 전개가 되는것이 참 재미있더라구요.

  안그래도 유령과 유령저택이라는 독특한 소재에 독특한 전개가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우리 주변에서 편지가 없어진다면? 핸드폰이 없어진다면?

  작가인 부루통씨와 유령인 올드미스 c.스푸키여사의 양아들 삽화가 드리미군네 집에는

TV도 전화기도 게임기도 없다고 하네요.

  어떻게 보면 한세기전 사람인 스푸키여사의 아들로 살려면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구요..

  그런데 전 스푸키 여사가 낯설지 않은 것이

  거실에서도 TV를 몰아내고, 아이들 전화기도 전화만 되는 폴더폰으로 바꾸는 요즘 엄마들과도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런 동질감을 사뭇 느끼면서...

  편지로 주고 받는 이야기들과  편지를 배달해주는 우체국의 폐쇄 위기에서 만난 우체국의 유령 팬텀.

핸드폰중독이 의심되었던 스마티 와이파이(ㅋㅋ...정말 작명 센스가 끝내주죠?)를 통해 편지의 필요성..또한 우리가 익숙하게 여겼던 것들을 빼고서도 얼마든지 마음을 전달하고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와 있었어요.

   편지를 주고 받으며 과거 팬텀과 스푸키가 우정을 나눴던 것 처럼 드리미와 스마티가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를 보면서 세월은 변해도 언제나 한결같은 것도 있다는 것도 느껴졌네요.

   끝내 드리미와 스마티가 우체국의 운명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끝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고, 드리미네 집엔 과연 전화기가 올 수 있었는지 볼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