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그림사전
채인선 지음, 유진희 그림 / 초록아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기가 집이나 밖에서 손가락으로 이것저것 가리키며 궁금해하는 통에

일일이 답해주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아기의 호기심이 왕성할 때 더 많은 것을 보여주고 싶은데,

사실 우리가 접하는 환경들은 너무나 제한적이라

책의 힘을 빌려보고자 <나의 첫 그림사전>이라는 책을 읽어보았어요

 

아무래도 책 제목에 '사전'이 들어가있어서 그런지

많은 주제와 내용들을 담느라 책 사이즈가 일반 그림책보다는 큰 편이에요:)

 

<나의 첫 그림사전>은 책 표지에도 소개되어있듯이

아침부터 점심,저녁까지 아이가 경험하는 일상 속에서

배울 수 있는 단어,문장(표현)들을 담아내고있어요

 

목차를 보시면 더 잘 이해가 갈거에요

아침,점심,저녁으로 큰 카테고리를 나누어

그 때에 하는 일들에 대해 세세하게 다루고 있어요

 

'아침파트' 첫 장 '아침인사'인데요,

아이에게 그림과 함께 아침인사 하는 법을

가르쳐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같아요

아이와 아침에 일어나서 같이 읽으면서 아침을 시작하니 너무 좋더라고요 

그냥 제가 인사법을 알려주는 것과 책을 보며 알려주는 건 다른 것 같아요

그림체도 보다시피 너무 포근하고 따뜻해서

아이와 같이 보고있으면 이상하게 평온해져요


단어와 표현을 그냥 알려주는것에 그치지않고

집안에서 찾을 수 있는 물건들이 어디에있는지 찾아보는등

아이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부분도 있어 좋았어요


그리고 텍스트를 보면 리듬감있게 반복되는걸 볼 수 있는데요

아이가 읽으면서 재밌어하고 더 잘 기억할 수 있을 것 같고(약간 chant처럼?)

읽는 엄마도 지루하지않아요!



그림들이 생동감 넘치고 은은한 그림체라 할지라도

디테일한 표정들이 엄청 정확하게 표현되어있어서

어른인 제가 볼 때 너무 웃기더라고요(커여워??)


저는 아이가 잠들기 전, 아이에게 어떤 책을 보여줘야할지 항상 고민이 많았어요

그런데 자기 전에 <나의 첫 그림사전> 을 보여주니 정말 딱이더라구요

오늘 하루 있었던 일들에 대해 같이 얘기해보고

잠자리에 들 때는 어떤 옷을 입고 어떻게 인사를 해야하는지

하루일상을 같이 보고 마무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게된 것 같아요

 

저희 아기는 아직 어린연령이라 지금은 학습,탐구에 초점을 맞추게 되겠지만

조금 더 큰 연령이되면 요 그림책을 보며 아기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며 공감해주는 시간을 아이와 꼭 갖고 싶어요

아이에게 우리 주변에서 마주하는 일상을 미리 책으로

경험시켜주고 싶은 엄마빠들에게 이 책을 추천드려요

밝고 따뜻한, 그리고 어찌보면 친근한 그림을 보고있으면

마음 한구석이 몽글몽글해지는 기분까지 느낄 수 있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