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1 - 사칙연산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1
인지공학 지음, 김선아 옮김, 이시가와 히사오 출제 / 아울북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처음 영재퍼즐 시리즈를 접하면서 그냥 우리 아들램이 재미나게 접할 수 있는 하나의 퍼즐 책이겠구나~!라고 생각 했었다.

왜냐면 지난 번 애 아빠가 휴가 와서 아들램한테 비슷한 수학퍼즐 책을 구입 해 주고 갔는데

처음엔 재밌어하며 즐겨 풀더니 나중엔 시들해졌기 때문이다.

당연 퍼즐 책을 잡고 있을 시간도 그닥 없었던 것도 있었고....

그렇기에 이 또한 마찬가지라 생각하고 크게 비중을 두지 않았기에 심심하거나 공부하다 집중이 되지 않거든

가끔씩 해 보라며 책꽂이에 꽂아 두었다.

원래 처음엔 뭐든지 다 열심히하지 않는가?

나도 그랬고 다른 사람을 봐도 그렇고...ㅋ

하루, 이틀 아들램 5분이든 10분이든 틈 날때마다 알아서 꺼내 재미나게 풀길래 속으로 과연 며칠이나 갈까??

이러면서 아들램이 퍼즐을 풀면 내가 채점을 해 주기에 풀어 책상 한 쪽에 두면 내가 채점을 해서 틀린건 메모를 해 두면 알아서 다시 풀고 하는 방식이었는데

2권 소인수분해와 3권 부등호는 1주일 만에 다 풀어 버리더니 아니나 다를까 1권 사칙연산은 역시나...

왜그리 연산을 싫어하는지... 하지만 아무 말 없이 그냥 지켜만 봤다.

시간은 걸렸지만 본인이 3권 모두 재미나게 풀었다.

 

퍼즐이라고 그냥 우습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거라 생각한다.

왜냐면 우리 애가 이런 퍼즐을 접하기 전에 내가 그리 생각 했기에..

 수학적으로 중요한 사칙연산은계산력, 소인수분해는 분수와 정수의 기초, 부등호는 논리력  이

모든 걸 기를 수 있다니 완전 추천하는 영재도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