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고전소설 - 문답으로 쉽게 익히는 교과서 속 고전소설
박기호.홍진숙 지음 / 휴머니스트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소설이라면 어렵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울 아들.. 그러기에 멀리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을때쯤

인터넷 검색 중 "한 권으로 끝내는 고전소설"​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우선 한 권으로 고전소설 10편

을 끝낼 수 있다는 문구가 엄마인 나는 솔직히 제일 와 닿았다.

이 책에는 흥부전, 춘향전, 토끼전, 운영전, 홍길동전, 사씨남정기, 박씨전, 최척전, 양반전 이렇게 10편으로 초,중,고에서 필수로

읽어야 할 작품인데 ​줄거리를 소개한 다음, 작품과 관련하여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문답 형식으로 알기 쉽게 설명 해 둔데다

학생들 수준에 맞게 잘 풀어 놔서 울 아들에게 큰 도움이 될 만한 도서라 내가 읽어 보면서 함박웃음을 짓게 했다.

토끼전은 별주부전이라고도 해서 다들 어릴 때 읽어 봤을테고 얘기도 들어 봤기에 올려 본 것이다.^^

'더 알아보기'에서는 각 작품의 바탕이 되는 이야기, 비슷한 주제지만 다른 내용인 그런 고전도 소개 되어 있다.

이 책 한 권으로도 10편의 고전을 이해 할 수 있지만 더 자세한 내용을 읽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각 각의 내용을 깊이 있게 읽어 보는 것도 괜찮을 듯..

그리고 예전에 읽었던 내용이라 확실하게 몰랐던 내용을 확실하게 알게 되었고, 내가 전혀 몰랐던 새로운 사실들도 ​알게되어

아들이 이 책을 읽고나면 같이 대화를 해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