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수학S 심화 strong 6-2 (2018년) - 상위권 도전 심화서 큐브수학S 시리즈 (2018년)
동아출판(참고서)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보통 한 학기 예습은 방학을 해서 시작하는 편인데 이번엔 좀 일찍 그것도 기본서가 아닌 심화문제집으로 2학기 수학 공부에 들어갔다.
현재 사고력 문제도 공부 중이라 그런지 생각하며 푸는 문제를 좋아한다.
그렇기에 기본서는 아들램이 잘 풀려 하질 않는 데다 몇 문제 푸는 것도 몸을 꼬기 시작해서 사칙연산부터 다 틀려 버리기에 
서로 스트레스받느니 창의융합 문제와 2학기 수학 공부도 할 겸 해서 선택한 동아출판 큐브 수학 S 심화 Strong~!!
솔직히 동아출판사에서 출시되는 많은 문제집을 접해 보진 못했지만 그래도 알만한 문제집은 알고 있고 아들에게 공부도 시켜 봤지만 수학 S는.. 

 

문제집을 풀다 보면 각 시작 단원을 소개하는 페이지에 삽입된 그림은  3단계 사고력 문제를 푸는 창의융합 도전하기연관되어 있고

단계형 - 과정 작성형 - 창사고형으로 꾸준하게 공부하다 보면 창의 융합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나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큐브 수학 S도 타사처럼 개념- 실력-심화 3단계로 나눠져 있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매칭 북이라고 해서 문제집에서 풀었던 걸 한 번 더 복습할 수 있게 되어있고 요즘 학교에서 중간고사나 기말고사가 없어지고 한 단원이 끝나면 단원평가 보는 학교가 많은데 보기 전에 정리하면서 한 번 더 풀 수 있는 데다 더 좋은 건 단원평가지 문제까지 수록되어 있으니 완전학습이 가능해 매칭 북있으면 걱정 없겠다는 생각이... ㅋㅋㅋ

매칭 북에 나와 있는 창의융합 문제는 문제집과 비교해서 몇 번 문제와 유사한지도 나와 있기에 문제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유사 문제를 찾아 한 번 더 풀어 본 뒤 매칭 북 문제를 풀어 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는 게 눈에 보이고 동아전과는 모바일 학습이 학생이나 학부모 모두에게 도움 된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았다.
그냥 혹시나 하고 찍어 봤을 뿐인데.. 이런 좋은 정보가 있었다니.. ㅎㅎ

 

초등학교 마지막 학기 동아출판 큐브S 심화랑 함께 해서 마무리 잘 하도록 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