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퍼즐 두뇌게임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존 브렘너 지음, 이은경 옮김,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책을 구입하기 위해

온라인 교보문고에서 기웃거리다가

멘사퍼즐 게임 시리즈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오오.. 이책 되게 재미있고 머리도 좋아지겠는데? 싶었지요.


마침 좋은 기회로 책을 선물받게 되었고

오랜만에 맷돌을 굴려볼 생각에 한껏 들떠있었답니당 ㅋㅋ

 

 

지루하기만한 문제집과는 다른

고상한 취미생활에 걸맞는 느낌의

작고 얇고 예쁜 퍼즐책이에요. ^^


멘사코리아의 감수를 받아 출간한 영국멘사 공인 퍼즐책이라고 하네요.

멘사는 IQ가 높은 사람들만 가입할 수 있는 클럽으로 익히 알려져있지요.

 

 

고등학교때 IQ 검사를 했을 때,

그때의 치욕을 잊을수가 없는데요...ㅋ


나는 IQ가 놀랍게 뛰어난 사람은 아니지만

그래도 노력하는 사람이고, 노력으로 극복할 수 있는 사람이라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D

잘 굴러가지 않는 맷돌이더라도

자꾸 쓰다보면 길들여지겠지요?

 

 


 

멘사퍼즐 두뇌게임은 크게 문제와 해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책에 실린 해답 외에도 답을 구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멘사퍼즐 ○○게임 시리즈들... 엄청 많네요.

이거 다 풀다보면 심심할 틈이 없겠어요!

AI  시대를 이끌 융합 사고력을 키우는데도 그만이라고 합니다.


어떤 문제들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익숙한 유형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NCS의 문제해결능력 분야의 문제와 비슷한 구석도 있어 보입니다.

취업 공부로 스트레스 받는 취준생들이

잠깐씩 휴식을 취하면서 풀어보기에 딱 좋은 책이네요!! :D


저도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펼쳐보았습니다.

40분동안 10문제를 겨우겨우 풀어봤어요

흑흑 내 돌머리 ㅠㅠ

 아예못푼문제도 있구..

제가 수포자인줄은 알았지만 정말 숫자에 노답이네요.


반타작했습니다 ' ▽ T ㅋㅋ

그래도 재미있었어요.


 

 

나 자신과의 소소한 싸움에서 승리를 만끽하고 싶은 분들,

간단하게 맷돌을 굴리는 연습을 반복적으로 해야하는 분들께,

멘사퍼즐 두뇌게임 책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