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출처 : dart007 > [0.3초 순간 말하기]영어회화의 결정판
0.3초 순간 말하기
백선엽 지음 / 아울북 / 2004년 4월
평점 :
품절


이 책이 좋은 책인가 아닌가를 따지기 전에 이 책을 읽을 만한 자격이 되는 가를 먼저 따져보아야 하겠다. 물론 이 책은 매우 쉽게 쓰여져 있지만 일부의 사람들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고, 일부의 사람들에게는 안 맞을 수도 있다.

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자격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다. 이것은 어디까지나 내 멋대로 기준을 둔 자격이기 때문에 너무 신뢰하지는 말기를 당부한다.

1)발음공부는 해 본적이 있는가?
yes-->2번
no-->아래있는 것들로 공부해 볼것.
"릭킴의 미국 영어 발음 무작정 따라하기", "SENDIC.net"

2)아주 기초적인 영문법정도는 알고 있는가?
yes-->3번
no-->아래책들중 아무것이나 읽어볼 것.
"딱 한번 읽고 끝내는 기적같은 영문법"(영문법을 난생 처음 보는 사람에게 권장. 약간 많이 유치하다.)
"손바닥 영문법"(영문법을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는 무리가 있겠지만 수능을 대충이라도 쳐 본 사람이라면 읽어볼 만하다. 추천한다.)
"grammar in use basic" (아주 기초적인 것부터 나와 있다고 하는데 그리 권장하고 싶지는 않다. 너무 오래 걸릴만한 책이다.)
"grammar in use intermediate" (쉽게 쓰여있다. 대부분 basic을 살 바에는 이것을 사라고 하지만 권장하고 싶지는 않다. 지금 내가 보고 있는 책이기도 하지만 무척 지루하고 오래 못본다. 잠이 스르르...)

3)영어를 해석하려하지 않고 직독직해를 하고 있는가?
이미지화 시켜서 읽고 있는가?
yes-->4번
no-->내 경우 한권 읽는데에 5시간정도 걸렸는데 6일공부하고 하루 쉴겸 영어관련서적을 읽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아래 책들을 권장한다.
"영어공부혁명"-영어청취를 하려면 분당150단어를 직독직해하는 능력이 있어야 함을 말하고 있다. 그렇게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Arrow English"-화살이 날아가는 것과 같이 영어는 진행하는 방향으로 문장이 만들어 진다. 추천한다.
"Image Making ENGLISH"-그림을 이용한 이미지 연상법을 가르쳐 준다. 추천한다.
"영어, 사전과 문법은 버려라!"-다독을 강조한다. 추천한다.
아직 출판되지 않은 책중에 인터넷으로 미리 읽은 책이 있는데 그것은 다음에 추천하도록 하겠다. 정말 괜찮은 책이 있다.

4)영어를 읽는 속도는 어느정도 되는가?
내 경우는 Oxford Bookworms Library1 을 읽는데 45분정도 걸리는데 이러한 책을 1시간정도면 읽을 수 있는가?
yes --> 5번
no--> 시중에 나와있는 영어 동화책중 stapler로 찍혀 있는게 있다. 수백권 있으니 자기 수준에 맞는 책을 골라 한 200권쯤 읽는 것을 권한다. 글자수가 많지 않기에 하루 40권도 읽을 수 있다. 단 비싸기 때문에 돈이 없는 학생의 경우 서점에서 서서 읽는 것을 권장한다.

5)간단한 회화는 가능한가?
yes-->이 책을 읽어도 좋다.
no--> 이 질문에 자신있는 사람은 별로 없으리라는 것을 알고도 던져봤다.
이 책을 읽기전 아래의 책을 먼저 읽어 보기 바란다. 너무 쉬워서 돈이 아깝다면 안봐도 좋지만 쉬울 수록 한번 더 다져 밟을 필요가 있을 것이다.
"매일 10분이면 왕초보도 영어회화 술술한다." - 영문법도 정리되고 영어 회화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

책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다.
이 책은 지난주에 봐두었던 책들중 하나였는데 오늘 큰맘먹고 읽었다. 작은 글씨로 한글도 많이 쓰여 있었지만 저자의 글을 쓴 성의를 무시한채 영어만 읽으니 3시간정도면 읽을 수 있었다. 감탄했다. 이 책은 영어회화의 결정판이라고 할 수 있다. 크게 세부분으로 나눌수 있다.

1)50가지 pattern.
2)50가지 기본동사.
3)50가지 pattern + 기본동사.


이 책에 대한 설명은 이것으로 끝이다.
몇가지 더 부가적인 설명을 한다면 한가지 pattern에 7가지 문장으로 연습해 볼수 있고 dialog를 통해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잘 되어 있다. 이 책을 다 읽었다면 다음 책들을 추천한다.

1)pattern에 관한 다음으로 읽으면 좋을 책.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2기본동사에 관한 다음으로 읽으면 좋을 책. (순서대로 읽어야 한다.)
"우선순위 100 단어로 터트리는 영어회화" (50가지를 읽은 뒤이므로 100단어로 한번더 다지는 기분으로 읽자.)
"영어 잘하는 사람은 기본동사를 쓴다" (복습차원에서 한번 더 다지자. 이 책은 기본동사를 쓰지만 문장 자체는 약간 어려울 수가 있다.)
"영어를 지배하는 동사의 힘 이미지로 기른다" (어려운 단어가 등장하지만 이미지화 시켜서 공부할 수 있는 책이다.)

3)pattern + 기본동사
vocabulary에 관한 책을 읽으면 좋을 것 같은데 아직 내가 시도해 보지않아서 뭐라고 말을 못하겠다.

마지막으로 "이보영의 영어회화사전"을 읽어봄으로자기가 어느정도 수준에 도달했는지 확인해 본다(?).

※위의 내용은 본인이 공부하는 과정에서 수정되거나 더 추가되어 발전된 공부법을 소개 할 수도 있습니다.

See you at the top!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