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goddn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고교시절 <사회문화>라는  책으로 공부했는 데 배금주의, 물신주의가 사회의 적이라고

강조하던 선생이 생각난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을 벌수 없다면, 영혼이 저주할 것이다. 지나친 물질주의가  위험한 이유는

생명을 위협하는 악질적이고 퇴영적인 데 있기 때문이다.

 

돈이 벌리지 않고 아파트 관리비를 낼수 없다면 스트레스가 심할 수 밖에 없다.

 

밖으로 가면 어디로 가는 지 모르는 자동차 행렬을 그냥 물끄러미 바라보기만 할 때가 있다.

 

정치는 이렇게 해야 한다든가 돈을 어떻게 벌어야 하는 지를 배우는 것은 학교가 아니라 오히려 사회라는 캠퍼스이다.

 

돈이 부족하지 않게 사려면 일정한 루틴, 부자습관이 있어야 한다. 돈에 대해서 생각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비전을 그려보는 것이 좋다.

 

배금주의 나쁘지 않다. 해리가 220억을 주고 헐리우드에 저택을 샀다고 한다.

 

                                'ENVY' 

 

 빌어먹을 수 없는 영국 왕족들이다. 여왕은 재벌급 이상의 재력을 지니고 있다.

 

돈에 대한 걱정이라고는 기부금 액수를 고치는 일일 것이다. 나도 당신도 그렇게 할 수 있다.  

 

 2020.5.9

 

 필자의 이메일: krolp@naver.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이 책은 <이침형 인간>의 2020년 타입이다.

낮잠도 중요하다. 지치지 않는다면 성공 할 수 있다.

 

 

 

 


전교 꼴찌가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원을 수석 졸업하게 된 비밀!
뇌의 스위치를 조금 일찍 켜는 기분 좋은 변화 습관, 모닝 루틴

 

 


 일찍 잘 일어나는 사람들에겐 공통점이 있다. 알람을 켜고 끄기를 반복하며 아침 시간과의 전쟁을 치르며 하루를 시작하는 게 아니라, 설레는 마음으로 이른 시간에 일어나 전날 밤 미리 구상해놓은 나만의 하루를 완성해나간다는 것이다. 그들은 ‘일찍 일어나는 것’에 대한 강박감이 전혀 없을뿐더러 아침이면 행복한 마음으로 저절로 눈을 뜬다. 반면 아침에 눈 뜨기 힘들어 알람이 2~3번은 울려야 일어나는 사람들도 있다. 같은 시간, 다른 아침 풍경이 펼쳐지는 이유는 뭘까?

 


《모닝 루틴》의 저자이자 글로벌 리더를 육성하는 기업의 대표인 쓰카모토 료는 고등학교 시절 퇴학 직전의 문제아였지만,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하는 능력을 갖추면서 인생의 전환기를 맞았다. 저자는 아침 시간에 공부, 독서, 일, 운동…. 자신이 인생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모든 걸 하면서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

 

 

체계적인 ‘모닝 루틴’을 가지고 있기에, 뇌에 부하가 걸리지 않고 모든 일이 순차적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성공한 리더들 역시 자신만의 모닝 루틴으로 아침을 특별하게 맞이한다.

 

 

나만의 모닝 루틴을 만들어 지각 걱정에 마음 졸이는 아침이 아니라, ‘하면 된다’라는 자신감을 만끽한 채 하루를 시작해보자. 모닝 루틴을 만들면, 일상에 쫓기는 삶이 아니라 시간을 지배하는 삶으로 인생이 근본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한다.

‘아침 5분=밤 1시간, 인생의 터닝 포인트는 아침에 찾아온다’
최고의 집중력을 활용하는 모닝 루틴 만들기!

 

 


기상 후 2~3시간이 두뇌의 골든타임이라고 불릴 만큼 사람의 뇌는 밤보다 아침에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한다. 피로에 절은 저녁 뇌 대신 산뜻한 아침 뇌를 활용하기 때문이다. 자기 전에 어지럽게 흩어져 있던 정보들이 자는 동안 정돈되어, 평소 잘 이해되지 않았던 개념도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고, 기발한 아이디어도 아침 시간에 특히 많이 샘솟는다.

 

 

효율면에서 본다면 아침 5분은 밤 1시간과 맞먹을 정도다.

 

인간의 의지력 역시 아침에 가장 강력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무언가를 시작하기에 아침은 최고의 시간이다. 또한 아침은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온전히 나만을 위해 보낼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시간이기 때문에 평소 미뤄뒀던 일이나, 새로운 도전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아침에 찾아오는 이유다.

 


《모닝 루틴》에서 저자는 영국 케임브리지대학원에서 배운 심리학 지식과 수강생들을 가르치며 깨달은 사례를 토대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모닝 루틴을 만드는 비법을 전한다. 잠을 줄이지 않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현실적인 방법을 알려주기에 의지력이 약한 사람도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 모닝 루틴을 통해 소중한 하루를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보자.

아침이 행복해지는 작은 습관,
모닝 루틴의 차이가 인생의 격차를 만든다!

 

 


모닝 루틴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면 이제 지속시켜야 한다. 그 힘은 하루를 설레게 만드는 ‘작은 습관’에 달려 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엔진을 가동하지는 않고, 마음을 먼저 채운 후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다. 아침이 설레면 인생이 설레고, 평범했던 하루가 특별해진다.

 

 

 

설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좋다. 그 설렘을 모닝 루틴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삼자. 저자의 경우는 홍차다.

 

 

자기 전에 ‘내일 아침은 어썸 홍차를 마셔야지’, ‘얼그레이를 마셔야지’ 하고 마실 차를 정해두고 아침 시간에만 홍차를 마신다. 맛있는 홍차를 즐기는 간단한 행위가 기분 좋게 일어날 수 있는 매개체가 된다.
아침을 설레게 하는 작은 습관이 인생의 성공 패턴을 만든다. 인생이 즐거워지는 일상의 작은 비타민을 마련해보자. 이 책을 읽고 나만의 모닝 루틴을 만들면, 아침이 오면 짜증 나기보다는 가슴이 두근거리기 시작할 것이다.

 

 

 일거리가 있다면 일찍 일어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음이 영 개운하지 않다. 몇 달 째 수입이 없어서 그러할 것이다.

억지로 '안식년'을 보내고  있다고 안위하고 있지만 얼마 전 개설한 스마트스토어에 수입이

없으면 부산역으로 가서 사막의 매, 거리의 투사들과 싸우면서 지내야 할 지도 모른다.

 

 스마트스토어의 이름은 kamolla이다. 우즈베키스탄에 있는 이쁜 조카의 이름을 따다 붙였다.

오늘부터 다이어트하기에 알맞은 '라마단"이 시작된다.

 

 

 우리의 미지의 먼 조상들은 육지로는 실크로드를 따라 한반도에 들어왔을 것이다. 

해양으로는 인도, 베트남,일본을 자유로이 왕래하였을 것이다.

 

 소설도 쓰고, 시작도 열심히 하자. 그것이 하나님이 내게 휴식을 주시는 이유라 믿는다.

 

 

오거돈이는 시청을 떠나 가고 김정은이는 아프다고 틀어박혀 있고 봄바람은 차갑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답답한 일상이지만 사람들은 밖으로 나와 분주한 생애를 보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요즈음은 국민소득 1만불의 초기 근대사회를 사는 것 같다. 무질서, 무정부의 시대다.

 

직무에 대하여 금전을 지불하면 얼마 가지 않아 육군은 쇠사슬에 얽매이는 결과가 될 것이다.

진실로 자유로운 국가는 국민들이 자신의 손으로 모든 것을 실행하며 돈으로 만으로는

아무것도 하지를 않는다.

 

                                                      루소 클래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