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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곽나래 지음 / 더퀘스트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90년대생 소비 트렌드는 어떨까?
그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소비하는가?
결국 나와 내 친구들의 이야기이기에
호기심이 갔다. 나는 90년대생지만
날 잘 몰라~
이 책의 저자인 곽나래 씨 또한 90년대 생으로
현재 SSG.COM에서 서비스 기획자로
일을 하고 계신데 90년대생의 입장에서
그들의 소비를 이야기하는 게 별로 없기에
이렇게 책으로 냈다고 한다.
그런 동시에 현 시대를 살고 있는 기업들이
소비의 주류가 되어 가고 있는
그들을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서술하고 있어 흥미롭게 읽었다.
먼저 저자는 90년대생의
소비 트렌드는 '자기애'라고 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잘 알고 있고
그에 맞춰서 소비를 하기 때문에
이걸 타격해야 한다고 말한다.
SNS부터 탈코르셋, 반려동물까지
다양한 방면에 있어 그들의 소비 트렌드를
이야기해주고 있다.
그러는 한 편
자신의 목적을 위해 투자를 하는 형식으로
소비를 하는 젊은 층들이 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기존의 조기 축구회나
산악 모임 등 카페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모임 또한 그들만의 방식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취미를 고급화 시켜 원데이 클래스등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런 이야기들을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저술하고 있어 생각보다 그러네, 맞네 하며
공감하며 읽었다.
또 어떻게 젊은 사람들을 상대로
마케팅의 가닥을 잡으면 좋을지
엿보기도 했다.
그들의 삶과 소비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2018년 11월까지 신세계·롯데·현대 백화점의
20대 명품 매출 신장률은 27~79 퍼센트에 이르렀다.
30~40대 명품 매출 신장률은 10퍼센트대였고,
50~60대는 신장률은 한 자릿수에 그친 데 비해
놀라울 정도의 수치다.
왜 그렇게 명품 업계에서 20대들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서브컬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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