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생 소비 트렌드 2020 - 90년대생 이커머스 기획자가 직접 말하는
곽나래 지음 / 더퀘스트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90년대생 소비 트렌드는 어떨까?

그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소비하는가?

결국 나와 내 친구들의 이야기이기에

호기심이 갔다. 나는 90년대생지만

날 잘 몰라~

이 책의 저자인 곽나래 씨 또한 90년대 생으로

현재 SSG.COM에서 서비스 기획자로

일을 하고 계신데 90년대생의 입장에서

그들의 소비를 이야기하는 게 별로 없기에

이렇게 책으로 냈다고 한다.

그런 동시에 현 시대를 살고 있는 기업들이

소비의 주류가 되어 가고 있는

그들을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또한

서술하고 있어 흥미롭게 읽었다.

먼저 저자는 90년대생의

소비 트렌드는 '자기애'라고 했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잘 알고 있고

그에 맞춰서 소비를 하기 때문에

이걸 타격해야 한다고 말한다.

SNS부터 탈코르셋, 반려동물까지

다양한 방면에 있어 그들의 소비 트렌드를

이야기해주고 있다.

 

그러는 한 편

자신의 목적을 위해 투자를 하는 형식으로

소비를 하는 젊은 층들이 늘고 있다.

그리고 그들은 기존의 조기 축구회나

산악 모임 등 카페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모임 또한 그들만의 방식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취미를 고급화 시켜 원데이 클래스등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런 이야기들을 쉽고 이해하기 쉽게

저술하고 있어 생각보다 그러네, 맞네 하며

공감하며 읽었다.

또 어떻게 젊은 사람들을 상대로

마케팅의 가닥을 잡으면 좋을지

엿보기도 했다.

그들의 삶과 소비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2018년 11월까지 신세계·롯데·현대 백화점의

20대 명품 매출 신장률은 27~79 퍼센트에 이르렀다.

30~40대 명품 매출 신장률은 10퍼센트대였고,

50~60대는 신장률은 한 자릿수에 그친 데 비해

놀라울 정도의 수치다.

왜 그렇게 명품 업계에서 20대들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서브컬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이다.


- P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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