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일! 내가 진짜 영어로 말을 하네! - 딱 30개 질문으로 한 달이면 말문이 터지는 영어
오혜정.이영주 지음 / 아틀라스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 점수를 제 아무리 잘 받는다 하더라도

실생활에서 대화가 통하지 않으면

결국 말짱 도루묵이니

토익 만 점은 내가 원하는 점수가 아니다.

난 그냥 외국인들과 원활하게 이야기를 하면

그걸로 만족이다.

그렇게 난

영어 회화를 다시

배워보고 싶다는 욕망에 시달리기 시작했다.

영어 단어 천 개 씩 외우면 뭐 하나.

제대로 내가 하고픈 의사 표현을 하지 못한다며

그게 무슨 소용이냐고!

그러다 이 책을 접하게 되었다.

저자는 말한다.

흔히 영어 단어를 외우고 회화집을 통째로 외우고

영화 대본을 전부 다 외우는 건 좋은 일이긴 하지만

결국 다 까먹는 이유는 '나'와 관련이 있지

않아서라는 것.

그렇기에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면

'나'에서부터 출발을 해야 한다고

책에서 말을 하고 있었다.

이 책에서 나온 대로 천천히 한 달 동안

꾸준히 해나가다 보면 영작은 물론 회화까지

잡을 수 있을 것 같다는 확신이 들었다.

돈을 들이지 않아도

파파고라는 훌륭한 선생님이 있기 때문!

이미 파파고의 번역 실력이 굉장히 뛰어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영작으로 써먹으면 된다는

생각까지는 하지 못했다.

책에서는 어떤 식으로 나로부터 공부를

출발할 것인지, 또 파파고는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

굉장히 상세하게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읽는 내내 좋다, 이거다! 하는 쾌감에 짜릿했다!

읽기를 잘했다, 잘했어.

평생 숙원이던 영어 회화에 드디어

한 걸음 다가서는 기분이었다.

회화에 관련된 많은 책들이 있을 테지마

이것만큼 내 갈증을 시원하게 해갈해주는 거

못봤던 것 같다. 열심히 이 책을 따라해서

나도 곧 스피킹에 능통한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목표를 잡았다.

외국인과 원활하게 소통을 하고 싶다는

욕심은 누구나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 욕심을 단번에 해갈시켜주는 좋은 책이니

누구나 한 번쯤은 읽어보면 좋겠다.

영어 스피킹 공부의 최종 목적지는 영화에 나오는 대사를 알아 듣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하고싶은 말을 하는 것‘이다.


- P125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