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을 팝니다 - 왠지 모르게 다시 찾고 싶은 공간의 비밀
신현암 지음 / 흐름출판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렘을 판다니. 무슨 내용일까.

로맨스 소설 같기도 하지만 내용을 읽어 보면 공간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그래서 아, 공간과 인테리어 그런 심리를 얘기하나 싶었다.

실제로 우리는 많은 매장을 방문하고

그 속에 숨어있는 심리 속에 녹아들고 있다.

예를 들면, 사람이 붐비는 매장에서

오전과 오후 시간대에는 느긋하고 여유로운 음악을 틀어

상대적으로 여유로워진 손님이 더욱 오래

그 장소에 머물게 해 소비를 촉진시키고

점원들이 퇴근해야 할 시각, 매장을 정리해야 할 시간이 다가오면

리듬이 빠른 음악을 틀어 덩달아 손님의 마음도 빨라지게 하는 것등이 있다.

이런 이야기를 하나 싶었는데 아니었다.

 

이 책에는 다양한 업소들이 어떠한

 메세지를 담고 있는지 설명한다.

읽는 내내 우와, 어떻게 이러지 했던 것 같다

맛이 있는 맛집도 좋다.

하지만 좋은 공간, 바다를 담은 특별한 인테리어 등등이

가장 오래 기억에 남았고 또 가고 싶다는 열망을 자아냈다.

경영이라는 게 쉽지도 않고

자신의 회사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고안해낸다는 것도

쉽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을 읽고 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딱히 들지 않았던 건

내가 이 나라를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겠지ㅠㅠ

하지만 그들이 했던 생각, 노력 등은 본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가보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위해

가게를 소개하는 챕터가 끝날 때마다 가는 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해주신 작가님의 섬세함에

감동을 받기도 했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창업을 생각하고 있다거나

어떤 식으로 경영을 하는 게 좋을지 답을 얻고 싶다면

이 책을 들여다보는 게 큰 해답이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