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단 - 내 인생을 바꾸는 터닝포인트
천천.쉬지엔 지음, 윤진 옮김 / 미르북스 / 2008년 1월
평점 :
품절


하루에도 수백만 권에 달하는 자기계발 책들이 쏟아져 나온다. 하지만 너무 유행처러 만들어진 책은 이젠 싫다. 너무 시대적인 흥행에만 휩싸여서 글을 쓰고 있는 작가들이나 그 글을 읽고 있는 우리들이 한번쯤 깊이 생각을 해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그 흥행과는 거리가 멀다. 그래서 이책이 더 우리자신을 되돌아 보는데 더 좋은책인 지도 모른다.

 책은 총 세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는 약육강식의 초원을 배경으로 한 표범의 일상을 다룬 우화가 소개된다. 표범이 생각하는 능력을 가진 후에 벌어지는 상황을 통하여 결단을 위한 다섯 가지 터닝 포인트를 제시하고 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우화 속의 지혜와 깨달음을 정리하고 부연하는 설명이 이어진다. 그리고 마지막 파트는 앞에서 이미 언급된 인생의 다섯 가지 터닝 포인트에 대해 곱씹어 정리하고 있다. 
 
  <반성>, <자신감>, <소중함>, <집중력>, <수호천사>. 이 다섯 가지 아이콘을 성공으로 이끄는 결단 법칙으로 소개한다. 정리하자면, 내 자신의 과오를 끊임없이 <반성>하며, 매사에 <자신감>을 갖고 살아야 하며, 자기 주변의 <소중한> 것들을 인식하면서, 고도의 <집중력>으로 인생을 살아야 한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수호천사>를 타인과 다른 존재에서 찾을 것이 아니라 바로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한다고 얘기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