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퓨처티처 - 비전으로 시작하라
자기경영노트 성장연구소 지음 / 박영스토리 / 2024년 10월
평점 :
* 본 콘텐츠는 도서를 받은 후 솔직한 느낌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최근 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가 스레드에 남긴 글이 제 뇌리에 오래 남았습니다. "'남'들에게 목표를 말하지 마세요. 목표를 이룬다면 질투를 받을 것이고, 목표를 이루지 못한다면 허언증이라고 비웃음만 살 거예요."라는 그의 텍스트에, 저는 제가 SNS에 올린 제 목표를 본 팔로워들의 모습을 상상해 봤습니다.
그러한 상상에 잠기어 <퓨처티처>를 읽어 내려갔습니다. 이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제 마음은 설렘과 기쁨으로 가득 찼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51명의 선생님들이 각자 꿈을 안고 하루하루 충실히 살아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들은 꿈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달성했을 때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이 책에 한 자 한 자 꿈을 싣고 정성을 담았습니다.
스레드 인플루언서의 말대로라면, 많은 사람들에게 목표를 공개하고선 이루지 못한다면 허언증이라는 비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시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꿈을 향한 노력을 함께 걸어가고 응원하는 이들이 있다면, 설령 그 꿈이 실패로 끝나더라도 그 과정은 그 무엇과 바꿀 수 없는 가치 있는 도전이 될 것입니다. 함께 달려간 시간은 그 자체로도 의미가 있고, 개개인을 성장시키는 소중한 경험입니다.
목표를 공유하는 것은 단순히 성공과 실패로 정의할 수 없다고 봅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과 열정을 나누고, 서로를 응원하며,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때로는 실패할 수 있지만, 그 과정에서 얻는 교훈과 경험은 더욱 성장시켜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퓨처티처>에 소중한 꿈을 담은 51명 선생님의 이야기가 이 책을 읽는 많은 독자들의 꿈을 되살리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아가 '말하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처진 달팽이 '말하는 대로' 가사 일부)' 나의 비전을 멋지게 그린 51명의 선생님들의 꿈이 이뤄지길 함께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