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경제를 알면, 돈이 보인다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는, 가장 쉬운 재테크 입문서
김두영 지음 / 행복한작업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초부터 시작되었던 코로나상황이 2021년도에도 지속이 되고 있지만, 저는 경제에 큰 관심을 두고 있지 않아서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나라 곳곳의 경제위기를 체감을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경제에 관심을 갖게 되어 경제에 대해 공부하고 있던 중 <미국 경제를 알면 돈이 보인다> 책을 읽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읽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전세계적으로 코로나로 인한 경제위기 그 여파가 컸다는 걸 실감을 했습니다.

코로나위기 가운데 정부지원금으로 기사회생한 좀비기업들이 부실기업으로 이어져 무너지는 기업들로 인해 사람들의 일자리가 불안해지고, 개인의 삶까지 무너지는 도미노같이 이어지는 현상이 곧 현실로 다가올거란 위기감을 느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코로나가 많은 걸 바꾸어놓았지만, 그럼에도 미국이라는 나라는 유일한 강대국일 수 밖에 없는 나라라는 걸 깨달았고, 이제 재테크에 눈을 떠서 경제공부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 한국경제에만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닌 미국경제에 더욱 관심을 갖고, 미국정부의 정책과 FRB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며 돈의 흐름을 배우며 재테크를 해야함을 느꼈습니다.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가? 그렇다면 무턱대고 투자할 일이 아니다. 한국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서 돈을 벌려면 미국 정부와 FRB의 움직임을 예의주시 해야 한다. 그래야 돈의 흐름을 이해할 수 있다.

출처) 미국 경제를 돈이 보인다.

저는 이제 주식공부를 시작하며 주식에 입문했는데, 안전하게 주식을 투자하는 방향을 제시해줘서 책에서 제시해준 기업 중 한 곳의 주식을 처음으로 구입하였습니다. 지금 경제위기 속에서 모험을 하기 보다는 재무제표가 튼실하고, 꾸준히 이익을 내는 우량기업위주로 주식 동향을 살펴서 지속적으로 안전한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책에서 그 밖에 디지털화폐(CBDC)와 바이든정부의 '그린뉴딜'정책에 대해서 자세하게 다뤄줘서 새롭게 알아갈 수 있었고, 앞으로 경제공부할 때에 이 부분도 중점을 두고 상황을 지켜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제 경제에 입문해서 재테크를 공부하는 제게 이 책은 어떤 눈으로 경제를 바라봐야하고, 재테크를 해야하는지 알려줘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