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독학 일본어 첫걸음 (가나&한자 쓰기노트, 미니북 포함, 무료 동영상강의 등 10가지 독학용 학습자료 포함)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넥서스 콘텐츠개발팀 지음, 박영미 동영상강의 / 넥서스Japanese / 2016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어학도서 로 유명한 #넥서스 에서 나온 신간 #나혼자 끝내는 일본어 첫걸음 입니다.

나혼자 #일본어독학 으로 #일어기초 를 떼기를 위한 책답게 동영상강의,Mp3자료, 학습CD, 단어장, 쓰기장까지 다 갖춘 책입니다. 무려 10가지 독학용 학습자료가 담겼다는 책 표지만 봐도 공부가 잘 될 것 같은 알찬 느낌이 들었죠. 그리고 차근히 읽어보니 실제로도 여태 제가 본 어학서적 중에서 가장 구성이 알차고 내용도 탄탄하다고 느꼈습니다.

 

공부 전에 가장 중요한 것이 목표의식과 꾸준함, 이를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공부계획과 공부방법이죠. 이 책에서는 책 한권으로도 공부를 알차게 하는 법부터 싣고 있습니다. 또한 독학 중에 성취감을 얻고 매일의 진도상황을 확인하여 목표의식을 잃지않도록 평범한 목차를 대신해서 체크리스트형으로 목차가 구성돼있습니다.     

언어의 기초인 기초회화부터 챕터별로 핵심문장과 관련 문법 내용들이 귀여운 일러스트와 콜라보를 이루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일러스트가 너무 귀여워서 공부할 맛이 나는 책이에요. 여자들이 좋아할 법한 그런 책이랄까요. 이 예쁜 책을 멋지게 완성해보겠어! 그런 의욕을 주는 책입니다. 책은 디자인도 참 중요해요.

 

 히라가나 위에 읽는 방법도 구체적으로 나와있어서 혹 히라가나를 못 외웠다 하더라도 실전 회화를 계속 따라하면서 회화를 익힐 수 있었어요. 가장 좋은 건 MP3파일/CD 로 실제 일본어 발음을 듣고 따라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또 QR코드만 찍으면 볼 수 있는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일본어를 실제로 듣고 익히는 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어요.

 

자기가 뭔가를 안다고 할 땐 그것을 완전히 익혀서 활용하고 쓸 수 있어야 한다고 하죠. 이 책에선 그런 부분도 간과하지 않고 복습문제 풀기로 내가 눈으로 봐서 알던 것을 진짜로 알고 제대로 배웠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언어의 기초인 단어와 문법은 책 맨 뒷쪽에 따로 정리해둬서 책을 다 읽고나서도 이 부분은 따로 떼어서 외워주면 좋도록 되어있어요. JLPT 시험도 쳐봤는데, 이런 기초단어와 문법요점 노트는 참 유용합니다. 일본어는 원래 히라가나보다 한자도 무척 많이 쓰기에 필수 한자도 책에 포함되어있습니다. 수준이 올라갈 수록 일본어 한자도 많이 외워야하니까요.

 

만화, 소설, 드라마, 게임, 여러 문화콘텐츠에 이르기까지 일본의 문화파급력이 크고도 흥미롭기에 저도 일본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일본어는 우리말과 어순이 똑같아서 히라가나, 카타카나만 외우면 크게 어려움이 없다고들 하지요. 일본어를 공부해보니 실제로 그런 것 같아요. 물론 히라가나,카타카나조차도 처음에 익힐 땐 오래 걸리기도 하고, 한자와 동사/형용사 활용에 들어가면 점점 어려워지지만요.

 

 언어란 관심과 흥미가 있어서 시작하지만 무엇보다 필요에 의해서 익힐 때 가장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그런 점에서 일상에서 많이 접하지 않고 필요성을 못 느끼면 언어를 익히는 게 서툴어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 이번 기회에 이 책으로 꾸준히 기초를 잃지 않으면서 일본어를 익혀나갈 생각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