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직업이 사라진다 - 기술 빅뱅 시대, 화이트칼라의 생존 전략
데이비드 서.이선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차 산업혁명이 다가오고 있다.

  솔직히 말하면 나는 어떻게 세상이 바뀔지 호기심 반, 두려움 반의 마음으로 그날을 기다리고 있다.

 관련 업종에 종사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해도 전 세계적인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변화의 흐름을 목격할 수 있다는 것에서 오는 호기심과 그 흐름에 따라가지 못하고 도태되어 버리는 것은 아닐까 하는 두려움이 그것이다.

  나는 문명의 혜택을 받고 누리는 입장에 놓여 있지만, 사각지대에 놓은 사람들은 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 곳곳에도 존재하고 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사람이라면 인식하고 있든 아니든 간에 문명의 혜택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는 사람일 것이다. 그런 사람들이 이 나라뿐만 아니라 이 세상 곳곳에 존재하고 있다.

  과연 인간의 욕심은 타인의 고통을 외면할 수 있을 만큼의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깝다.

작은 것 하나도 나누지 않으려는 사람들. 그것이 돈이 되었든, 지식이 되었든 아니면 시간이 되었든 간에...

그리고 타인의 작은 것 하나라도 착취하고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취하려는 사람들. 왜 이렇게 됐을까?

  이 책은 정보를 나열하는 다른 책들과 달리 저자가 제시하는 정보를 통해 스스로 상황을 분석하여 자신의 견해를 밝히고 있다. 처음에는 중요 부분만 타이핑해서 소장하려고 했는데... 삼일은 족히 걸릴지도 모른다는 행복한 예감에 결국 소장하기로 했다.

  우리의 직업이 사라질지도 모른다. 방관을 하든 준비를 하든 그것은 온전히 내 몫이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