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 -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유수연 지음 / 사람in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LC PART 1,2,3,4 강의노트」
유수연 지음


"토익 응시료가 저렴한 것도 아니고, 쌓아야 할 스펙도 많은데 토익에 발목 잡혀 질질 끌려다니지 말자, 단기에 집중해서 공부하고 시험 보자" 싶어 독공자를 위한 토익책 토익, 생각의 순서를 잡아주는 유수연 토익 RC PART 5&6 강의노트」를 만났고, 이번에는 같은 시리즈로 LC를 공부해보기로 했다.

★참고) 지난 토익 RC PART 5&6 서평(http://blog.aladin.co.kr/nine4eva/9459526)

 

 

 

 

역시나 책의 첫 부분은 토익시험에 대한 내용과 이 책의 전략 및 활용법이 나와있다.

 

 

 

책은 토익 LC의 문제 유형에 따라 4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었고, 각 파트마다 실려있는 실전 모의고사에 대한 해설이 가장 마지막에 실려있었다.

PART 1 - 귀가 뻥 뚫리는 토익 강의노트 활용 Intro, 기본 전략 이것만 알면 700점, 사람/사물/장소에 따른 문제 유형 마스터, 최신 유형과 고득점 전략 마스터, 실전 모의고사
PART 2 - 귀가 뻥 뚫리는 토익 강의노트 활용 Intro, 기본 전략 이것만 알면 700점, 14개 출제 유형 마스터, 최신 유형과 고득점 전략 마스터, 실전 모의고사
PART 3 - 답이 보이는 토익 강의노트 활용 Intro, 절대 불변 기본 답의 위치, 최신 유형과 고득점 유형 마스터, 실전 모의고사
PART 4 - 답이 보이는 토익 강의노트 활용 Intro, 절대 불변 기본 답의 위치, 지문의 종류에 따른 문제 유형 마스터, 실전 모의고사
PART 1 ~ PART 4 실전 모의고사 해설

각 장마다 소제목을 살펴보면 PART 1과 2의 구성이 비슷하고, 또 PART 3은 PART 4와 구성이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정답을 찾기 위한 단계별 순서(STEP 1 ~ STEP 4)를 거쳐 오답과 정답을 가리는 훈련이 책 전반에 걸쳐 반복되고 있으므로 PART 2의 내용을 살펴보며 책의 구성을 살펴보기로 하자.

 

 

 

독공자들을 위한 책인 만큼 언제든 공부하다 막히는 부분이 생기면 해당 강의로 바로 연결해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QR코드를 제공하고 있다.
각 파트마다 "답이 보이는 토익 강의노트 활용 Intro"로 시작되는데이 부분은 정답을 찾기 위한 방법을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이후 내용이 그 과정, 즉 생각의 순서에 따라 오답을 가리고 정답을 찾는 훈련을 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므로 한 번쯤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여기서는 PART 2를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해 공부의 순서, 출제 유형과 오답유형 그리고 정답을 찾기 위한 공부 방법이 나와 있다

 

 

 

 

문제 유형이 나와있고, 위에서 말한 공부법의 따라 STEP 1 ~ STEP 4의 순서를 거치며 정답을 찾는 훈련을 한다. 각 STEP마다 어떻게 문제를 풀어나가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다.

 

 

 

Who, When, Where, How, Why, What, 선택의문문 Which & or, Do/be/조동사, 권유/제안/부탁, 부정/부가의문문, 평서문, I don't know(모르겠다), 반문에 대한 출제 유형을 꼼꼼히 살피며 토익 LC를 마스터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이전까지 나온 부분들이 기본적으로 토익에 주로 출제되었던 유형들이라면 이 부분은 최신 출제 유형과 고득점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고득점을 노리는 사람들이라면 꼭 살펴봐야 할 부분이라 할 수 있겠다.

 

 

 

 

지금까지 공부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전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확인하며 PART 2는 마무리된다.

 

 

 

그리고 책의 가장 마지막에는 각 파트의 실전 모의고사에 대한 해설이 실려있다.

 

 

 

토익은 푸는 방식이 달라야죠. 그걸 보여주려고 제 강의 경험과 노하우를 책에 다 쏟았어요.” - 책 소개 글 중에서

책을 살펴보며 전체적으로 공을 많이 들인 느낌을 받았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최신 출제 경향과 함께 저자의 13년간의 노하우를 담고 있으니 그럴 수밖에 없겠지.
만약 열심히 듣는데도 LC 성적이 오르지 않고, RC에서는 좋은 점수를 받는데 유독 LC 때문에 토익 점수가 오르지 않는다면 저자가 제시하는 토익만의 접근법과 단계별 학습법을 이용해 문제를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 STEP 1 ~ STEP 4의 단계별 정답 찾기 훈련이 책 한 권을 통해 끊임없이 이어지므로 LC의 성적이 오르지 않을 수 없을 것 같다.




해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