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를 아는 여자 팔자를 모르는 남자
김현민 지음, 박순구 그림 / 만발 / 2004년 12월
평점 :
품절


대학교 1학년때, 인연이 닿았는지 배웠던 사주팔자 보는 법을... 잊고 지냈었는데... 가을 바람도 아니고 겨울바람에 휩쌓여 서점을 찾았다가 눈에 뜨인 책이다. 뭐 감동을 주거나 그런 책은 아니지만, 처음 읽기 시작해서 3시간만에 책을 다 읽었다. 물론, 예전에 배웠던 탓도 있었겠지만, 책이 쉽고 재미있는 부분이 있어서, 그랬던 것 같다.

그리고, 내가 몰랐던 부분들을 새로 정정해 준 부분도 있고, 하여튼 자신의 사주팔자를 보고 싶은 마음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냥 쉽게 기초필독서로 읽어봐도 좋을 만한 책이다. 너무 깊은 것을 원한다면 힘들겠지만 말이다.  난, 새롭게 공부를 시작해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냥 지나가는 책이 아니라, 평생의 취미로 해봐도 좋지 않을까 말이다. 어렵다 어렵다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 같다. 그냥 책처럼 내 인생도 한 눈에 보이면 좋으련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아토피란 무엇인가
도영민 지음 / 미크로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아토피에 대한 수 많은 책들이 나와있지만, 20년 넘게 아토피를 앓아온 내가 읽기엔, 그저 아토피는 치료는 안되며 완화시켜 살수밖에 없는 천형이라는 것이었다. 그런 나에게 지금까지 의문만 가졌던 치료법에 대한 명쾌한 설명이 따른 책이 나왔다. 책을 읽은 후, 지금까지 아토피를 너무 어렵게 생각했다는 생각이 든다. 전혀 새롭지 않은 치료법으로 아토피는 치료될 수 있는 질병이다. 말도 안돼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아토피는 치료하기 어렵다라는 생각을 가진 분이시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