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됐든 인생에서 ‘하루에 한 가지‘를 다루세요, 오늘하루 수많은 목표들을 손에 쥐고서 미래를 살지 않을 수도 있겠죠. 자신을 위한 목표들을 가지지 말라는 말은 어불성설일 겁니다. 모두 한 가지 목표를 가집니다. 지금 이 순간 그것에 관해 얼마나 많은 일을 할 수 있느냐, 그게 중요한 겁니다.
미래에 뭔가를 이루기 위해 지금의 즐거움이나 목적을 나중으로 미루기보다는 매일을 충만하게 살아야 합니다. 그렇게 한다.
면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탈바꿈할 겁니다. 이것이 이해하기 가장 어려운 개념 중 하나입니다. 다시 말해 먼 미래 어느 날의 자신에 관한 목표를 세운다면, 거기에 도달했을 때 지금과는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있을 거라는 말입니다.
우리가 살 수 있는 순간은 바로 지금 현재 이 순간뿐입니다. 지금부터 5년 후 어떤 사람이 되어 있겠다는 바람은 지금 이 순간,
이 육신으로, 지금을 살아가는 방식으로 이 자리에 있을 거라는추정입니다. 그렇습니다. 그건 말 그대로 추정입니다. 늘 ‘5년 후‘라는 관념을 가지고 있다면 그걸 얻어낼 수 없을 순간이 옵니다. 누구나 미래는 보장할 수 없으며, 과거는 보트 뒤에 남은 항적처럼 흘러가 버리니까요. 우리가 살아야 하는 순간은 바로 지금 현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