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무트 4
권교정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00년 6월
평점 :
품절


권교정 씨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헬무트>도 즐겁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음..그런데 권교정 씨를 잘 모르거나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 추천하기는 좀 힘들 듯. 실제로 제가 다른 사람들에게 <헬무트>를 추천한 적이 몇 번 있었는데, 대부분 반응이 신통치 않았어요. 아..왜 이런 재미있는 만화를 못 알아보는 걸까요..?? 개인의 취향 문제로 돌려 버리기에는 왠지 억울한 심정이..흐음..

권교정 씨의 다른 작품들을 통해 작가가 중세에 많은 매력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헬무트>도 그 연장선상에 있는 작품인 것 같습니다. 중세의 이단 이야기. 어떻게 보면 예민한 소재를 택했다고 볼 수도 있는데, 권교정 씨는 특유의 무심한 듯한 따뜻함으로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음..형민우 씨의 <프리스트>와 비교해 본다면 그 차이를 더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같은(거의 비슷한) 소재로 이렇게까지 다른 이야기와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아실 수 있을 거예요.

빨리 재판이 나와서 많은 분들이 권교정 씨의 작품을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권교정 씨 작품들은 현재 대부분 절판이라지요. <어색해도 괜찮아>와 <올웨이즈>를 제외하구요. 나머지 작품들을 구입하시기는 굉장히 어려울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